완도 신지도 상산 최단코스 산행 등산로 등산지도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완도 신지도 상산 최단코스 산행 등산로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완도 신지도 상산은 제목에도 언급한 데로, 걸음이 빠른 분이라면 30분 정도의 시간으로도 왕복이 가능한 산으로, 짧은 시간에 오를 수 있는 산임에도 정상에서의 풍경이 너무 좋아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완도 여행길 필히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등산로 초입까지 올라가는 도로가 협소해서 그 부분은 감안을 하셔야 하겠지만, 일단 쉽게 오를 수 있는 풍경 좋은 곳이니, 완도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완도 신지도 상산 최단코스 산행 등산로
완도 신지도 상산의 등산코스가 시작되는 지점에 도착했습니다. 네비에 완도 청해사를 입력해서 가다보면 도착하기 조금 전에 아래 사진과 같이 정자가 하나 나오는데, 차는 그 주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올라오는 도로가 굉장히 협소해서 걱정을 했지만, 주차공간은 넚어서 좋았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올라오는 도로는 굉장히 좁아서 마주오는 차량이라도 한 대 만나게 되면 난감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필히 감안하시고 가셔야 하겠습니다.
정자에서 보이는 풍경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청해사 쪽으로 걸어들어갑니다.
참고로 이번에 오른 완도 신지도 상산 최단코스 산행 등산로 트랭글 정보입니다. 총 거리는 왕복 1.1킬로미터 정도… 운동시간은 왕복 31분 정도가 소요되었네요.
운동정보… 약간의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왕복하는 데 총 35분 가량이 소요되었고, 누적고도는 300미터쯤 된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글쎄요, 정확한 정보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왜냐하면 대략 15-20분 정도의 시간으로 300미터 고도를 올랐다는 의미이니… 믿기 어려운 정보…
길을 따라 끝까지 들어가면 커다란 개가 짖습니다.
차량이 들어갈 수 없는 길 끝… 이 근처에는 주차할만한 공간이 없으니, 차량은 제가 말씀드린 그곳에 주차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완도 청해사… 역시, 절 앞에서 개 한마리가 짖어줍니다.
오른쪽이 완도 신지도 상산으로 가는 등산로…
초입부터 가파른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길도 좋지 않아서 그 오르막 오르기가 힘듭니다. 등산화까진 아니더라도 운동화 정도는 필히 신고 올라가야만 하는 등산로입니다.
그렇게 절반 정도 오르면, 다행히도 계단이 나옵니다. 계단 상태가 아주 좋은 것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가파른 오르막이 이어집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러니까 대략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15분에서 30분 동안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야 한다고 보면 됩니다.
열심히 오르다보면 언젠간 끝은 나는 법… 끝이 보이네요.
끝에서 왼쪽으로 살짝 내려가면…
완도 신지도 상산 정상석이 보입니다.
완도 신지도 상산, 해발 352미터…
주차한 곳에서 여기까지 올라오는 데, 대략 15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걸음이 빠른 분은 저희랑 비슷하게 올라올 수 있고, 걸음이 느린 분은 30분 정도 올라온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에서의 풍경… 말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 한 장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잠시 쉬었다가 이내 하산…
내려갈 때, 경사도가 더 심해보였고, 더 조심해서 내려가야만 했습니다. 길이 안 좋아요…
그렇게 안전하게 정자에 도착…
완도 신지도 상산 최단코스 산행 등산로… 아주 가파르고 좋지 않은 오르막을 올라야 하지만, 비교적 짧은 구간이어서 큰 무리는 되지 않았습니다. 완도 가면 꼭 한 번 올라보시길…
아래는 여기 완도 상산이 포함된 블랙야크 섬앤산 목록으로, 제가 올랐던 등산후기도 있으니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정보이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