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봉래산 등산코스 영도 봉래산 원점회귀 최단코스 등산지도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부산 봉래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목에 쓰인 그대로 복천사에서 시작하는 원점회귀 코스로 다녀왔는데요, 약간의 휴식시간과 하산시간까지 포함을 해서 45분만에 왕복하는 등산코스였습니다. 사람의 걸음 걸이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등산 경험이 많은 분이라면 대략 1시간 정도면 누구나 왕복할 수 있는 최단코스입니다. 부산 여행길 부산 봉래산 등산코스가 궁금했던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이곳 부산 봉래산 등산코스를 오르게 된 이유… 예전부터 하나씩 오르면서 그 후기를 소개해드리고 있는 블랙야크 섬앤산 100곳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목록 대부분이 섬에 있는 풍광좋은 산들로, 섬여행이나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여행길 꼭 가볼만한 곳들이겠습니다. 일단, 이 목록부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이번에 다녀온 부산 봉래산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비에 복천사라고 입력을 하고 차를 달리면, 아래 사진에 도착하게 됩니다. 가보면 아시겠지만, 여기까지 올라오는 길이 무척 경사도가 높습니다. 등줄기에 식은 땀이 날 정도로… 어쨌건, 원점회귀할 수 있는 부산 봉래산 최단코스는 이곳에서 시작하니, 이 부분은 필히 감안하셔야 하겠습니다.
주차장 바로 앞에 사진과 같이 부산 봉래산 등산코스 진입로가 있습니다. 먼지털이 기계도 보이는데요, 아마 사람들이 꽤나 많이 찾는 등산로인 모양입니다.
봉래산 정상까지 900미터… 이정표상으로…
그럼 제가 이번에 다녀온 부산 봉래산 등산코스의 트랭글 지도앱 소개해드립니다. 말씀드린 대로, 원점회귀하는 구간으로 산을 다녀왔고 운동시간은 대략 38분쯤 걸렸습니다.
트랭글 지도앱 운동정보… 운동거리는 왕복 1.5킬로미터, 누적고도는 146미터…
운동시간 39분에 휴식시간 6분이 더해져서 총 45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정상까지 왕복시간이구요, 약간의 휴식시간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진짜 부산 봉래산 등산을 시작합니다.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는 작은 체육공원을 지나고…
그 바로 위에 작은 약수터가 있습니다. 한 가지 재미난 점은 약수터인데도, 살균기가 설치되어 있더라는… 아무래도 대도시에 자리하고 있는 약수터여서 그런 모양…
약수터 위쪽에 사진과 같이 몇 몇 분이 모여있던데, 제사(?)같은 걸 지내는 모습이었습니다. 요즘은 보기 힘든 모습이어서 뇌리에 남네요.
등산을 이어갑니다.
짧은 등산코스지만, 계속해서 오르막인지라 나름 힘든 코스이기도 합니다.
이제 부산 봉래산 정상까지 250미터 남았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오르다보면 맞은 편에 데크가 하나 나오는데, 거기가 봉래산 정상입니다. 정상부근에는 사진과 같이 전망데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정상 바로 앞 부산 봉래산 설명판…
부산 영도 봉래산 삼신할매의 전설…
그렇게 봉래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차를 주차해 둔 곳에서 정확히 21분 소요되었습니다.
부산 영도 봉래산 정상석, 해발 395미터…
정상에서의 조망은 끝내줍니다. 한쪽 방향 그러니까 대략 180도 정도 구간으로 탁 트인 느낌인데, 부산분들이라면 많이들 찾을만한 멋진 경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상에 자리하고 있는 전망데크…
전망데크에서 본 부산 풍경… 이 풍경 하나로 이곳 부산 영도 봉래산은 오를만한 가치가 충분하겠습니다.
잠시 땀 좀 식히고 이내 하산을 시작합니다. 올라온 구간 그대로 내려가기…
그렇게 안전하게 차를 세워둔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과 약간의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대략 45분쯤 소요되었습니다.
등산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런 분들 부산 여행길 이곳 등산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다른 부산의 가볼만한 산들도 물론 좋구요. 어쨌건, 차를 주차하는 곳까지 가는 길이 예사롭지 않다는 점만 감안하면, 빠른 시간에 올라 멋진 풍경 감상할 수 있는 산이니, 부산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가볼만한 부산 맛집 목록…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