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순대국밥 맛집 유명한 집 추천 영도 남항시장 재기돼지국밥
오늘은 부산 순대국밥 맛집 추천 한 곳 해볼까 합니다. 남항시장이 위치하고 있는 영도의 재기돼지국밥… 부산에서는 순대국밥이나 돼지국밥으로 꽤나 유명한 집으로, 순대국밥이나 돼지국밥 드실 분이라면 여행길 이곳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겠습니다. 특히나, 영도의 대표시장인 남항시장에 자리하고 있고, 영도다리만 건너면 자갈치시장이 있는 남포동이어서 여행코스로도 나쁘지 않은 위치입니다. 부산 순대국밥 맛집 재기돼지국밥 소개합니다.
일단, 오늘 소개해드리는 부산 순대국밥 맛집 재기돼지국밥을 방문하게 된 이유입니다. 아래에 있는, 예전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렸던 전국 순대국밥 맛집 지도에 포함된 순대국밥 맛집 중 하나여서 그러합니다. 순대국 좋아하는 분이라면 저장해두었다가 여행길 하나씩 방문해보면 좋아할 목록으로, 이것부터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이제 부산 영도 재기돼지국밥 방문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영도 남항시장에 자리하고 있고, 어저께 소개해드렸던 일구향만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유가 되는 분은 일구향만두까지도 한꺼번에 경험해보면 좋지 싶네요.
참고로, 어저께 소개해드렸던 일구향만두의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전 8시에 문을 열어서 밤 9시에 문을 닫고, 둘째 넷째 월요일은 휴무라고 되어 있네요. 정확한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게 내부 사진 한 장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시장안에 있는 국밥집치고는 넓은 편이나, 시장 안에 있는 식당인지라 그다지 넓지는 않습니다. 모두 사진과 같이 입식테이블이 설치되어 있는 구조…
메뉴판 및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국밥 종류는 9천 원이었고, 밥과 국이 따로 나오는 따로국밥은 만 원입니다. 수육이 따로나오는 스타일인 수육백반도 있었지만, 저희는 9천 원짜리 돼지국밥 하나와 고기 섞은 순대국밥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총 18000원 지불…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먼저, 돼지국밥… 사진과 같이 양념장이 얹어져 나오는 스타일로, 주는 그대로 섞어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이런 것도 이 가게가 가진 경험이자 노하우이니…
국물은 적당히 뽀얀 스타일로 돼지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깔끔한 향이었습니다. 아마, 돼지국밥엔 머릿고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으로 여겨지는데요, 돼지국밥이 처음인 사람이라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깔끔하고 라이트한 스타일의 국물맛입니다.
휘휘 저어서 섞으면 다음과 같은 비주얼…
순대국밥이든 돼지국밥이든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스타일이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여기는 밥이 국에 말아져 나오는 형태였고, 바깥에서 국밥을 준비하는 아주머니가 열심히 토렴하고 있는 장면을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돼지국밥 안에 든 고기는 사진과 같이 아주 얇게 썰어낸 앞다리나 뒷다리살… 얇아서 야들야들하니 맛납니다.
고기만 따로 건져 먹어도 별미…
다음은 순대국밥… 이건 돼지국밥에 순대를 섞은 것… 주문할 때 물어보셔서 그렇게 주문했습니다.
순대가 조금 특이하더군요. 당면도 들어있고 밥알도 들어있는 형태… 식감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휘휘 저으면 다음과 같은 비주얼…
크게 한 숟가락 떠서 김치와 먹으면 진짜 별미입니다. 이 맛 때문에 순대국밥이든 돼지국밥이든 찾는 것이구요.
부산 순대국밥 맛집 재기돼지국밥, 깔끔하니 맛있습니다.
그렇게 먹다보면 싹 비워지는 한상…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돼지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깔끔하고 라이트한 스타일의 순대국밥이고 돼지국밥이어서 처음 접해보는 분이거나 여성분이라도 맛있게 먹을만한 곳이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영도 남항시장이라는 위치가 여행객 입장에선 꽤나 편한(?) 위치인지라, 부산 여행길 이곳에서의 식사 한 끼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부산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가볼만한 부산 맛집 목록…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