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산도 칠락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흑산도 칠락봉 등산지도

오늘은 이번에 올랐던 흑산도 칠락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등산을 취미로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1시간 30분이면 충분히 왕복 가능한 칠락산 최단코스로, 흑산도 칠락봉 등산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정보입니다. 참고로, 흑산도 예리항에서 출발하는 코스이구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흑산도 칠락산 등산코스는 정상을 중간에 두고 원형으로 돌아서 이동하는 산행코스이니, 최단코스를 이용하실 분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흑산도 칠락봉 등산지도
말씀드린 대로, 흑산도 예리항에서 출발하는 등산코스입니다. 흑산도 예리항 뒤쪽에 있는 흑산면 보건지소를 출발점으로 잡았습니다.

길을 따라 계속해서 올라갑니다. 포장된 차도여서 걷기 편한 구간입니다. 대신, 가끔씩 버스를 포함한 차량의 이동도 있으니, 조심해서 걸으시길 바랍니다.

탐방로 입구까지 300미터 남았네요.

흑산도 칠락산 등산코스의 진짜 시작점입니다. 예리항에서 대략 700미터 거리…

흑산도 칠락봉 등산지도입니다. 그냥 쭈욱 올라가기만 하면 칠락산 정상이 나옵니다. 그리고 위에 잠시 언급을 했듯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등산코스는, 칠락봉 정상을 지나 ‘진리’ 방향으로 내려와서 흑산도 항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반대로 돌아도 되구요.

산길을 접어듭니다.

초입엔 평평한 구간도 있습니다.

뒤로 갈수록 경사도가 높아지는 느낌…

그렇게 열심히 오르다보면 능선이 나옵니다.

칠락봉 정상까지 200미터 남았습니다.

그 남은 200미터를 열심히 걸으면…

흑산도 칠락봉 정상이 나옵니다.

흑산도 칠락봉 정상석, 해발 272미터…

참고로 흑산도항에서 여기까지 40분쯤 걸렸습니다. 걸음이 빠른 분이라면, 왕복 1시간에도 가능한 산입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흑산도 칠락산은 아래에 정리한 블랙야크 섬&산 100 중 한 곳입니다. 그 목록 및 제가 다녀온 후기들이 있으니, 섬 여행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상에서의 경치는 끝내줍니다. 흑산도항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

땀 좀 식히고,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올라온 구간 그대로 내려가는 코스…

안전하게 흑산도항에 도착…

이렇게 이번에 다녀온 흑산도 칠락산 등산코스에 관한 짧은 후기 소개해드렸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걸음이 빠른 사람이라면 1시간에도 왕복이 가능한, 그리고 걸음이 느린 사람이라도 2시간에는 왕복이 가능한 산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코스는 말 그대로 최단코스이니,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항구에서 시계방향으로 돌던지, 아니면 반대방향으로 도는 코스로도 흑산도 칠락산을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흑산도항에서 아주 맛있게 먹었던 홍어 맛집 후기…
>흑산도 맛집 현지인 추천 흑산도 홍어맛집 싱글벙글 식당 가격 2만 원 홍어백반<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