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등산지도 소요시간 1시간으로 가능

대구 팔공산 등산코스 팔공산 최단코스 등산지도

팔공산 등산코스

오늘은 이번에 오른 대구 팔공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이번에 오른 팔공산 등산코스는 팔공산 하늘공원 쪽으로 오르는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로, 걸음이 빠른 분이라면 왕복 1시간만에도 등산이 가능한 짧은 구간입니다. 팔공산 비로봉에 오를 수 있는 가장 짧고 빠르고 편한 코스로,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구 팔공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팔공산 등산코스의 시작점에 도착했습니다. 팔공산 하늘공원 쪽으로 오르는 시작점으로, 아래 사진과 같이 차량 예닐곱 대 정도 주차할만한 공간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기에는 주차하기 불편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 감안하고 출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2

이 주변은 군사지역이어서 사진 촬영이 안되는 구간이 많습니다. 이 부분도 참고하셔야 하겠구요.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3

차를 세우고 등산지도를 확인했습니다. 별다른 갈림길은 없고, 길을 따라 쭈욱 가면 됩니다.

팔공산 등산지도

계단을 오르면서,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등산을 시작합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5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대구 팔공산은 아래에 정리한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아래는 그 목록 및 제가 올랐던 등산후기이니 등산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리스트 등산코스 후기<

꽤나 긴 구간의 계단코스인데요, 이 계단코스가 이쪽으로 오르는 팔공산 등산코스의 오르막 대부분이라고 보면 됩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6

계단의 거의 끝 부분에 아래 사진과 같은 갈림길이 나오는데, 길을 이어서 팔공산 방향으로 가도 되지만, 원효굴은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제법 볼만한 볼거리이니까요.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7

원효굴까지 가는 구간도 제법 큰 재미를 줍니다. 가파른 절벽에 설치한 데크 계단…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8

원효굴에 도착…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9

사람 한 명이 앉으면 꽉 찰만한 높이의 작은 굴입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0

원효대사가 여기 앉아서 수도를 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1

다시 길을 되돌아가서 하늘정원 쪽으로 향합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2

그렇게 하늘정원에 있는 정자에 도착했습니다. 하늘정원까지 가는 길은 군사지역이어서 사진에 담을 수 없었습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3

정자에서 돌아본 하늘정원… 거의 산 정상 위에 있는 넓은 공원… 더 신기한 것은 그 주변 대부분이 군사지역이라는 것… 그래서 사진에 없는 방향 쪽은 온통 철조망이 쳐져있습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4

잠시 쉬고 다시 길을 이어갑니다. 걷는 구간 대부분이 포장된 임도거나 데크여서 걷기 편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5

팔공산 비로봉 방향…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6

팔공산 비로봉 아래에 도착…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7

약간의 오르막만 오르면 아래 사진의 팔공산 비로봉 정상석을 만나게 됩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8

주차한 곳에서 여기까지 오는데 총 32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원효굴을 들리지 않았다면 시간은 더욱 단축되었겠으나, 원효굴은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19

이번에 다녀온 대구 팔공산 등산코스, 팔공산 최단코스 트랭글 정보… 최근에 등산앱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예전만 못한 것 같습니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운동정보… 휴식시간 7분 정도를 더해서 총 소요시간은 1시간 1분쯤 걸렸습니다. 왕복 대략 3.3킬로미터… 누적고도는 에러가 난 모양이네요.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21

팔공산 비로봉에서의 조망… 거의 유일한 조망이고, 다른 쪽은 안테나나 철조망과 같은 시설들이 시야를 가립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22

잠시 땀만 식히고, 이내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23

그렇게 안전하게 차를 주차한 곳에 도착… 말씀드린 대로, 총 등산시간은 약간의 휴식시간과 하산시간까지 포함해서 대략 1시간 1분이 소요되었습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대구 팔공산 최단코스 소요시간24

초입 계단이 가파른 편이어서 무릎이 약한 노인분들에겐 무리가 있습니다만, 그 외의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팔공산 비로봉은 그렇게 쉽게 오를 수 있는 구간이 있으니, 팔공산 최단코스가 궁금했던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린 코스로 산을 오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목록 및 제가 오른 후기로, 오늘 소개해드린 팔공산 또한 이 목록에 포함된 산입니다.

>산림청 100대명산 리스트 및 등산 후기<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