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스탬프투어 울산 울기등대 구 등탑 대왕암공원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울산 스탬프투어 한 곳 추천해볼까 합니다. 울산 울기등대와 그 주변의 대왕암공원… 제가 이번에 다녀온 울산 울기등대는 예전부터 소개해드리고 있는 등대 스탬프투어의 한 인증지로, 울산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대왕암공원에 자리하고 있다는 장점까지 있어서 울산 여행길에 꼭 가볼만한 곳입니다. 대왕암공원에 가실 분들은 울기등대도 꼭 가보시길 권해드리고, 울기등대에 가실 분은 울산 등대 스탬프투어도 꼭 함께 도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먼저, 등대 스탬프투어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전부터 여행길 하나씩 찍고 있는 도장인데요, 그 도장들을 채워가는 재미가 나름 쏠쏠합니다. 전국에 있는 특별한 등대를 방문해서 인증하는 스탬프투어로, 여행 좋아하는 분들 특히나 바닷가 여행 즐기는 분이라면 도전해볼만한 재미난 여행이벤트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제부터는 울산 스탬프투어와 울기등대 방문기… 먼저, 대왕암공원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울산 여행길에 두 세 번 방문했던 곳이어서 눈에 많이 익는 장소입니다. 별다른 관광지가 없는 울산지역에서 가장 인상적인 여행지로, 울산 여행길 필히 가봐야할 곳 중 하나입니다.
주차장 맞은 편에는 사진과 같이 제법 큰 규모의 상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편의점도 있고, 식당도 있고, 카페도 있는… 아무래도 방문객들이 많은 인기 여행지여서 상가 규모도 큰 것 같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대왕암공원 안쪽으로 걸어 들어갑니다. 걸어 들어가는 길도 눈에 익네요.
대왕암공원 주차장 요금표 첨부했습니다. 평일은 2시간 무료, 주말은 20분 무료입니다. 평일 같은 경우에는 대왕암까지 천천히 돌아봐도 주차요금이 없으니, 가급적이면 평일날 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저희도 평일날 돌아봤는데요, 아주 편하게 주변 구경까지 하면서 여유롭게 보냈습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없습니다.
울산 울기등대와 대왕암까지 가는 산책로가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아름다운 산책로만으로도 가볼만한 가치는 충분한 여행지라 생각하는데요, 아마 가보신 분이라면 다들 인정하실겁니다. 저희같은 여행객들이 대부분이지만 조깅하는 분들도 꽤나 여럿 보였는데요, 주변에 사는 분이라면 매일매일 산책이나 조깅을 위해 방문할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쁜 꽃밭이 나오고 설명판이 보이길래 잠시 살펴봤습니다.
꽃무릇이라는 꽃이네요. 어디서 본 것 같은 비주얼인데, 이렇게 단체로 넓은 지역에 피어 있으니, 굉장히 아름다웠습니다.
대충 이런 느낌… 실제로 보면 더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진 찍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커다란 소나무와 그 아래를 채우고 있는 꽃무릇… 산책로 분위기가 이러하니, 기분 좋게 걷지 않을 수가 없는 곳입니다. 잠시 걷기만해도 힐링이 되는 장소…
그렇게 끝까지 걸어 들어가면 등대가 보입니다.
참고로 울기등대는 관람시간이 있어서 그 시간에 맞춰 방문을 해야합니다. 특히나 월요일은 휴관인지라 월요일날 등대 스탬프투어 인증지로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헛걸음입니다. 그러니 꼭 월요일은 피하시구요, 관람시간에 맞춰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등대로 향합니다. 흰색 등대…
등대 스탬프투어 도장이 바로 보이네요.
일단, 주목적인 등대 스탬프투어 도장부터 찍어야겠죠.
이렇게 울산 울기등대에서 등대 스탬프투어 도장 하나 더 채웠습니다.
참고로, 울산 울기등대 구 등탑은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106호입니다. 이런 타이틀도 있으니, 꼭 등대 스탬프투어의 목적이 아니더라도 방문할만한 가치는 있는 장소입니다.
등대 바로 앞에 있는 포토존… 노인과 바다를 형상화 한 곳인데, 사진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주목적인 등대스탬프도 채웠고 기념 사진도 찍었으니 그냥 가실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러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조금만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진짜 멋진 풍경의 장소이 있으니까요. 대왕암… 대왕암 쪽으로 향합니다.
역시, 몇 번 와봤던 곳이어서 눈에 많이 익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장소여서 기대감은 큽니다. 이곳 역시나 한 번 방문한 사람은 잊기 힘든 여행지인데요, 그만큼 인상적인 볼거리입니다.
대왕암의 전설… 한 번 읽어보시길… 대왕암의 대왕이 의미하는 것은 신라 문무왕입니다.
또다른 포토존에서 역시 기념사진 한 장 더…
그렇게 멋진 풍경까지 감상을 하고 나서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울산 스탬프투어 추천지, 울기등대… 그리고 대왕암공원… 가보면 다들 느끼실테지만, 상당히 아름다운 공간이 많습니다. 굳이 등대 스탬프투어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방문할만한 가치는 충분한 곳이니, 기억해두셨다가 다음 울산 여행길에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음은 등대 스탬프투어처럼 여행길에 도전해볼만한 재미난 여행 이벤트…
국립공원 스탬프 투어 여권 신청 섬바다여권 및 기념품 수령 후기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