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생일도 백운산 등산코스 생일도 백운산 등산로 산행지도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완도 생일도 백운산 등산코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생일도 백운산은 너무나도 멋진 조망을 자랑하는 완도 생일도 대표 명산으로, 블랙야크 섬&산 100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는 곳입니다. 제목 그대로 저희는 2시간 30분 만에 원점회귀하는 등산로로 산행을 진행했는데요, 걸음 속도에 따라 등산시간은 많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완도 생일도 백운산 등산코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완도 생일도 백운산 등산코스
서성항에서 배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생일도 지도입니다. 그 중 백운산 등산지도만 확대를 해봤는데, 서성항에서 금일중학교 분교장까지 간 후, 그 뒷길 임도로 백운산까지 오르면 됩니다.
생일도 백운산, 완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라고 합니다.
지도에서 본 데로, 서성항에서 오른쪽 금일중학교 분교장 방향으로 출발…
참고로, 아래는 이번에 다녀온 생일도 백운산 등산코스의 트랭글 정보입니다. 총 7.7킬로미터를 걸었고, 운동시간은 두 시간 23분 소요되었습니다. 참고로 하산길에는 거의 뛰듯이 걸었는데요, 계획했던 배시간보다 일찍 들어오는 배를 탈 수 있을 것 같아서 서둘렀습니다. 결국 성공… 그러니, 시간은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운동정보… 누적고도는 500미터가 조금 넘네요.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곳 완도 백운산은 아래에 정리한 블랙야크 섬앤사 100 중 한 곳입니다. 목록 뿐만 아니라 제가 올랐던 방문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길을 따라 열심히 걷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생일분교장으로 올라가는 진입로가 나옵니다.
여기서 백운산 정상까지 3.2킬로미터라고 되어 있네요.
학교 앞에선 왼쪽길로 가야만 합니다.
포장된 임도가 이어집니다. 걷기 편한 구간…
임도 구간은 확실히 걷기 좋네요. 참고로 저희가 내려온 길로 올라가면, 편한 임도 구간을 더 많이 걸을 수도 있습니다. 편하신 대로 선택을 하면 되겠고, 제가 다녀온 후기 꼼꼼하게 살펴본 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포장된 임도를 열심히 오르다가 아래 사진과 같이 오른쪽으로 등산로가 나오는데 거기로 오르시면 됩니다. 사진에 없는 왼쪽편은 계속해서 임도가 이어지는데요, 하산시에는 그 임도쪽으로 내려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올랐던 길로 올라가서 내려왔던 길로 내려오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선택은 본인의 몫이니..
커다란 절벽도 하나 오르고…
계속해서 등산을 이어갑니다.
그러다가 탁 트인 능선이 나오는데, 여기서부터는 산을 오르기 편해집니다.
백운봉까지 1.2킬로미터 남았네요.
위쪽으로 올라갈수록 등산로가 이뻐집니다. 군데군데 지뢰처럼 숨겨진 거미줄만 없었으면, 아주 기분좋게 오를 수 있는 산이었습니다.
이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그러다가 탁 트인 공간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보이는 풍경이 너무 멋졌습니다. 하늘과 구름, 작은 섬과 바다 그리고 작은 사찰… 너무 아름다운 경치입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입니다.
거의 마지막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생각보다 조금 더 길었습니다.
그렇게 완도 백운산 등산코스의 끝, 백운산 정상석을 만났습니다.
완도 백운산, 해발 483미터… 완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
생일도 서성항에서 이곳까지 1시간 12분쯤 소요되었습니다.
정상에서의 조망은 완벽했습니다. 사방이 모두 조망 가능한 산…
경치 또한 완벽했구요.
어느 곳을 보더라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곳…
땀 좀 식히고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하산은 다른 방향으로 선택했습니다. 다른 방향으로 내려가면 또 다른 볼거리가 있다고 하여…
내려가면서 찍은 사진… 역시, 멋진 풍광입니다.
그렇게 열심히 내려가면 나오는 작은 테마공원… 이쪽으로 하산방향을 선택한 이유… 차로 생일도를 방문하는 분이라면 여기 바로 아래까지 차량이 들어올 수 있으니 이곳까지만 차로 올라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계속 내려가다 만난 갈림길… 위에 설명을 드렸던 그곳…
이렇게 이번에 다녀온 생일도 백운산 등산코스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배시간에 맞추려고 하산코스는 평상시보다 조금 더 빠르게 걸었는데요, 그걸 감안해도 쉽게 오를만한 산이라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정상에서의 조망은 끝내주는 산이니, 완도 방문하는 분들 생일도 백운산 등산 추천해봅니다.
아래는 블랙야크 100대 명산 플러스 목록 및 산행 후기…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