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도 매봉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완도 청산도 매봉산 등산코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청산도 매봉산은 청산도를 대표하는 산으로, 블랙야크에서 선정한 섬&산 100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는 곳입니다. 아마, 이 타이틀 때문에 청산도를 방문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제가 다녀온 청산도 매봉산 최단코스 산행후기를 참고하시면 가시는 길 작은 도움 정도는 되지 싶습니다. 산행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들머리까지 가는 과정이 처음인 사람이라면 다소 어려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산도 매봉산 등산코스
등산의 시작점인 상서리 마을회관에 도착했습니다. 이곳까지는 버스를 이용해서 왔구요, 청산도항에서 하선하면 버스가 기다리고 있는데, 그 버스를 타고 이곳까지 오면 됩니다. 참고로, 15분 정도가 소요되었고 다시 돌아갈 때도 내린 위치에서 버스를 타면 다시 청산도항까지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버스 요금은 무료… 완도는 모든 버스가 무료입니다.
마을 회관을 지나서 조금만 올라가면 첫번째 이정표가 나옵니다.
청산도 매봉산까지 2.2킬로미터…
이번에 다녀온 청산도 매봉산 트랭글 정보입니다. 거리는 왕복 4.3킬로미터 정도, 시간은 왕복 1시간 42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아래는 운동정보… 누적고도가 350미터쯤 되네요.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청산도 매봉산은 아래에 정리한 블랙야크 섬&산 100 중 한 곳입니다. 그 목록 및 제가 다녀온 후기 정리한 글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 이정표를 지나서 조금 더 가면 아래와 같은 이정표가 하나 더 나옵니다. 참고로, 이쪽으로 오르는 청산도 매봉산 등산코스는 별다른 갈림길이 없고, 또 갈림길마다 사진과 같이 이정표가 설치되어 있어서 길을 잃을 염려는 적습니다.
포장된 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갑니다.
포장된 도로가 제법 길더군요. 차량 통행도 거의 없는 도로인데, 포장이 잘 되어 있어서 의아스러웠습니다. 차도 사람도 보기 힘든 길인데…
그렇게 길을 따라 열심히 올라가면, 두 번째 이정표가 나옵니다. 정상까지 1.3킬로미터 남은 위치…
여기서부터는 진짜 산길이 시작됩니다.
길도 넓은 편이고 잘 다듬어진 등산로이지만, 습기가 많아서 풀이 많이 자란 상태였습니다. 더불어 이끼까지 낀 구간이 있는지라, 미끄러울 수 있어서 조심해야 했습니다.
능선에 도착. 매봉산 정상까지 900미터 남았네요. 꽤나 올라왔다 생각을 했는데, 겨우 400미터 이동…
능선부터는 동백나무가 많았습니다.
습기가 많은 산이어서 그런지, 달팽이도 많더라는…
이 때가 11월 초인데도 성질급하게 핀 동백꽃들도 보이네요.
정상까지 400미터 남았습니다.
마지막…
그렇게 완도 청산도 매봉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매봉산 정상석… 해발 384미터…
여기까지 올라오는데 46분 소요되었습니다.
정상에서의 조망… 한쪽으로만 조망이 터지는 곳으로, 이날 운무가 조금 있어서 아주 먼 곳까지 볼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멋진 풍경…
잠시 땀만 식히고, 이내 하산을 했습니다.
산 정상 부근에도 이렇게 이쁜 꽃들이 피어있네요. 섬에 있는 산인데도…
이렇게 이번에 다녀온 완도 청산도 매봉산 등산코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산행길은 그다지 어렵지 않고 위험한 구간도 없어서 여기를 찾을만한 분이라면 다들 쉽게 오르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위에 잠시 설명을 드렸듯이 청산도항에서 배를 내리면 내리자마자 기다리고 있는 버스를 지체없이 타야만 한다는 점, 그리고 돌아올 때도 내렸던 위치에서 버스를 타야만 한다는 점은 꼭 기억해둘만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잊지마시고, 가시는 길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가볼만한 우리나라의 오래된 노포 맛집 목록 및 그 방문기…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역시,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