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신봉 등산코스 2시간 30분 소요 지리산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 등산지도

하동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 등산지도 소요시간

삼신봉 등산코스

오늘은 하동 삼신봉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이번에 오른 구간은 청학동 탐방지원센터에서 시작하는 원점회귀 등산로로,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과 약간의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대략 2시간 30분이 소요된 산행코스입니다. 하동 삼신봉을 오를 수 있는 삼신봉 최단코스로, 짧게 오를 수 있는 하동 삼신봉 등산코스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정보이겠습니다.

하동 삼신봉 등산코스 삼신봉 최단코스

등산의 시작점인 청학동 탐방지원센터에 도착했습니다. 차로 꽤나 고도가 높은 곳까지 올라왔는데, 이런 곳에 탐방지원센터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말로만 듣던 그 청학동 주변…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2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하동 삼신봉은 아래에 정리한 블랙야크 100+ 명산 중 하나여서, 사시사철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인기산입니다. 그 목록 및 제가 오른 등산후기가 있으니, 등산 좋아하는 분들은 아래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플러스 지도 리스트 목록<

주차장도 꽤나 넓어서 주차하기 편한 위치입니다. 참고로 주차요금은 없습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3

차를 주차하고 산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아래 사진 위쪽에 보면 ‘김다현길’이라고 있는데, 누군지 다들 잘 아실겁니다. 청학동 출신 훈장님 딸… 트로트하는…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4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진짜 등산로 초입이 나옵니다. 이정표상 여기서부터 정상까지 2킬로미터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동 삼신봉 등산코스

진짜 하동 삼신봉 등산을 시작합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6

참고로 아래는 이번에 다녀온 하동 삼신봉 등산코스의 트랭글 정보… 대략 왕복 4.74킬로미터이고, 운동시간은 2시간 4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삼신봉 최단코스

아래는 운동정보… 누적고도는 530미터쯤 되고, 휴식시간 32분이 더해져서 총 등산시간은 2시간 37분이 소요되었습니다. 별로 길지 않은 산행길인데, 꽤나 많이 쉬었습니다. 일단, 8월 중순이어서 많이 더웠고, 경사가 제법 가파른 길이어서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

아래 사진과 같은 자연석으로 만든 돌계단 길이 이어집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9

너덜길 비슷한 돌길도 나오고…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10

이쪽으로 오르는 하동 삼신봉 등산코스는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해서 오르막이 이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11

그렇게 열심히 오르다보면 나오는 능선…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12

삼신봉 정상까지 400미터 남은 위치…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13

나머지 400미터도 열심히 걸어봅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14

아래 사진의 산불초소가 나오면 거의 끝이라고 보면 됩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15

여기에 있는 이정목에도 삼신봉 정상 표시가 있는데, 진짜 정상석은 조금 더 가야만 있습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16

아래 표지를 보면 진짜 정상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17

그렇게 도착한 하동 삼신봉 정상…

하동 삼신봉

삼신봉 정상석… 해발 1284미터네요. 청학동 탐방지원센터의 고도가 700미터는 넘는다는 의미…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19

청학동 탐방지원센터에서 여기 삼신봉 정상까지 정확히 2.4킬로미터이구요, 소요시간은 1시간 15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20

정상에서의 조망입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21

사방으로 탁 트인 조망… 날씨까지 좋아서 풍경이 너무 멋졌습니다. 조금 더웠다는 것이 하나 단점이라면 단점이랄까…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22

사진도 찍고 잠시 쉬었다가 하산을 시작합니다. 올라온 코스 그대로 내려가는 원점회귀…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23

그렇게 안전하게 청학동 탐방지원센터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과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대략 2시간 30여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삼신봉 등산코스 하동 삼신봉 최단코스24

하동 삼신봉 등산코스, 삼신봉 최단코스… 처음부터 끝까지 오르막이어서 조금 힘들긴 했습니다만, 등산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오를 수 있는 그런 구간입니다. 산신봉에 가장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최단코스이니, 삼신봉 등산계획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하동읍내에 있는 순대국집입니다. 등산을 마치고 이곳에서 식사를 했는데, 제법 괜찮았습니다. 가성비 좋은 식당…

>경남 하동 맛집 추천 8000원 백년국밥 돼지국밥 순대 섞어국밥<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