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하동 맛집 추천 8000원 백년국밥 돼지국밥
오늘은 경남 하동 맛집 추천 한 곳 해볼까합니다. 하동군 하동읍 읍내리에 위치한 백년국밥… 상호 그대로 돼지국밥이나 순대국밥 등을 취급하는 작은 동네식당으로, 8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고 푸짐해서 추천할만한 경남 하동 맛집입니다. 경남 하동 여행 시 돼지국밥류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경남 하동 맛집 추천 백년국밥
하동 백년국밥에 도착했습니다. 대로에서 살짝 안쪽으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주차하기는 조금 불편한 위치였습니다. 길가 쪽으로 주차선이 표시되어 있었지만 주차할만한 자리 찾기는 어려운… 어쨌건, 주차는 알아서 하셔야만 합니다.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의 동네식당… 모두 입식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게 문을 여는 시간은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은데, 모 포털사이트에는 오전 10시로 되어 있더군요. 밤 9시에 문을 닫는 건 맞는 모양입니다. 휴무일 없음…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돼지국밥 순대국밥류가 기본이고, 소머리국밥과 도가니탕도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내장국밥 하나와 섞어국밥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각 8000원으로, 요즘같은 고물가시대에는 꽤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아래는 전국 순대국밥 맛집 목록 및 제가 방문했던 후기입니다. 순대국 좋아하는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목록으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국 순대국밥 맛집 지도 베스트 40 순대국 맛지도<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8000원짜리 순대국에 꽤나 알차게 딸려나오네요. 특히나, 겉절이는 이런 종류의 순대국집에선 보기 힘든 반찬인데, 감동적이었습니다. 중국산 김치를 사용할바에는 가게를 접는다는 문구도 식당 안 어디엔가 있었는데, 여러모로 인상적입니다.
먼저, 내장국밥… 가격은 8000원…
내장국밥을 주문했는데, 사진과 같이 살코기 위주의 고기만 담겨있었습니다. 아마, 내장국밥을 돼지국밥으로 듣고 주문을 받은 모양… 별 상관없기에 그냥 맛있게 먹기로 했습니다.
뽀얀 국물와 부추를 포함한 다양한 야채… 조금은 특이한 비주얼…
양파, 부추, 파 등이 고명으로 많이 얹어져있는데요, 지금까지 먹어왔던 돼지국밥이나 순대국밥과는 조금 다른 비주얼이었습니다. 하지만, 야채를 함께 먹으면 분명히 좋을만한 메뉴여서, 이것 또한 꽤나 의미있는 차림과 구성이라고 봅니다.
국물 또한 깔끔했는데요, 진짜 돼지 냄새는 1도 나지 않았습니다. 국물 전체에서 달짝한 맛이 났는데, 육수를 낼 때 양파 등의 야채를 넣어 끓여서 그렇지 않을까 추측만 해봅니다. 어쨌건, 내장 종류가 들어간 국물임에도 전혀 냄새가 나지 않아서, 이런 종류의 음식에 거부감이 있는 여성이나 어린아이도 먹을 수 있는 맛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섞어국밥… 비주얼은 똑같습니다.
섞어 놓은 모습도 비슷하고…
내용물은 다릅니다. 일단, 당면순대가 너댓개 가량 들어있었고…
돼지국밥에 들어있던 고기류도 들어있습니다.
먹어보고 싶던 내장을 여기서 찾았네요. 참고로 두 가지 국밥의 맛은 같습니다. 내용물에서만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국밥이니 더 맛있게 먹으려면 뚝배기에 밥을 말아야겠죠.
처음 먹을 때는 양이 조금 적다 싶었는데, 공기밥이 따로 나오는 형태여서 적은 양은 아닙니다.
이 맛 때문에 이런 종류의 국밥을 끊을수가 없습니다.
등산을 한 직후여서 그런지 더 맛있더라는…
경남 하동 맛집 추천, 백년국밥 돼지국밥…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돼지국밥이나 순대국밥류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입니다. 고민하지 말고 꼭 가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경남 하동 여행길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