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앞산 등산코스 왕복 2시간 30분 소요 대구 앞산 최단코스 등산로 등산지도

대구 앞산 등산코스 대구 앞산 최단코스 등산로 등산지도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

오늘은 대구 앞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이번에 오른 산행코스는 안지랑골 공영주차장(대구시 남구 대명동 1492-16번지)에서 출발하는 대구 앞산 최단코스로, 하산시간과 휴식시간까지 포함해서 왕복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앞산 등산코스였습니다. 7월 초의 뜨거운 날씨에 다녀온 산행이어서 휴식시간이 길어지는 바람에 등산시간도 길어졌는데요, 등산하기 좋은 계절에 오른다면 걸음이 빠른 분일 경우에 2시간 정도에도 왕복이 가능한 산행코스입니다. 어쨌건, 대구 앞산 등산코스 대구 앞산 최단코스가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대구 앞산 최단코스

등산의 시작점인 안지랑골 공영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이 제법 넓은 편이고 평일 낮이어서 쉽게 주차를 했습니다만, 주말엔 주차하기 쉬운 장소가 아닙니다. 이쪽으로 오르는 대구 앞산 등산코스로 등산계획이 있는 분은, 이 점 미리 감안을 하고 주말 등산계획 세우셔야 하겠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

차를 세우로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조금만 올라가면 사진과 같이 화장실이 나옵니다. 볼일은 이곳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3

포장된 도로가 제법 길게 이어집니다. 대신, 경사도도 있는 편이어서 땀이 날 정도…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4

이번에 다녀온 대구 앞산 등산코스 트랭글 정보입니다. 사진과 같이 최단코스로 올라서 정상까지 간 후, 앞산 전망대가 있는 방향으로 내려왔습니다. 약간 돌아서 내려온 경우이니, 최단코스로 올라서 최단코스로 내려온다면 등산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겠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5

총 등산시간은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2시간 28분이 소요되었습니다. 휴식시간이 20분 이상 소요되었는데, 이런 짧은 코스의 산행치고는 많이 쉰 편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7월 초의 뜨거운 날씨에서의 산행이어서 많이 힘들었기 때문이겠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6

계속해서 길을 이어갑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7

작은 사찰을 하나 지나구요.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8

숲길로 접어듭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9

사진과 같이 이쁜(?) 돌계단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0

커다란 돌탑도 하나 지나갑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1

별 특징없는 구불구불한 산길이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2

그러다 만나는 커다란 굴…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3

왕굴이라고 하네요. 태조 왕건과 관련된 것으로, 대구 곳곳에 이처럼 왕건과 관련된 곳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월배, 반야월 그런 지명들도 그것과 관련있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4

왕굴 옆 계단을 오릅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5

그 계단을 오르면 멋진 전망대가 하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6

전망대에서 길을 이어가는데요, 여기선 길을 잘못 선택하면 산을 내려갈수도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간다 싶으면 길을 잘못 선택한 것이니, 왼쪽 위로 올라간다는 느낌으로 등산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도 약간 해매었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7

그렇게 올라가다보면 오픈된 공간이 나오는데, 그러면 거의 정상에 다 왔다는 의미입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8

대구 앞산 정상에 도착했네요.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19

대구 앞산 정상석, 해발 656미터…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0

대구 앞산 정상까지의 트랭글 정보입니다. 대략 1시간 5분쯤 소요되었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1

정상에서의 풍경입니다. 대구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위치…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2

반대쪽 풍경도 좋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3

햇살이 너무 뜨거워 기념사진만 찍고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하산은 앞산전망대가 있는 반대방향으로 잡았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4

이쪽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참 이쁘네요.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5

사람없는 쉼터를 하나 지나고…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6

케이블카 승강장도 지나갑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7

예전에 올랐을 때는 없었던 건물도 보이던데요, 그러고보면 대구 앞산 전체가 뭔가 많이 바뀐 느낌도 들었습니다. 시나 구청에서 꽤나 신경을 쓰고 있다는 느낌이랄까…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8

여기가 조만간 대구 국수맛집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29

전망대까지 200미터 남았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30

그렇게 도착한 대구 앞산전망대…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31

역시 못보던 토끼 조형물이 생겼네요.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32

안전하게 차를 세워둔 안지랑골 공영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총 등산시간은 휴식시간과 하산시간까지 포함을 해서 대략 2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33

대구 앞산 등산코스, 대구 앞산 최단코스…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운동삼아 오르기 딱 적당한 수준의 산입니다. 등산 좋아하는 분들 대구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오늘 소개해드린 대구 앞산이 포함된 블랙야크 100플러스 명산의 목록 및 그 산행후기… 역시 등산 좋아하는 분들 참고하시구요.

>블랙야크 100대 명산 플러스 지도 리스트 목록<

아래는 우리나라의 오래된 한식 노포 맛집 목록… 대구에도 몇 곳 있으니 참고하실만한 정보이겠습니다.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