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빵 맛집 춘천 빵지순례 춘천 자유빵집 잠봉뵈르 대파빵
오늘은 이번 춘천 여행길에 먹었던 춘천 빵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춘천시 후평동에 위치한 자유빵집… 춘천에서는 제법 알아주는 빵집으로 빵 좋아하는 분이라면 춘천 빵지순례 장소로 모자람이 없는 곳이겠습니다. 이 집을 대표하는 빵은 많은데, 저희는 대파빵과 잠봉뵈르 두 가지를 선택해서 구입했습니다. 색다른 종류의 빵도 많고 또 빵 맛도 괜찮으니, 춘천 여행길 빵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춘천 빵 맛집 춘천 자유빵집에 도착했습니다. 허름한 외관… 빵 맛집 분위기는 절대로 아닌…
위치도 조금 독특한데요, 한적한 주택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월세가 얼마 되지 않을 것 같은 진짜 허름한 동네로, 따로 마련된 주차장도 없어서 주차는 주변에 알아서 하셔야만 합니다. 주차하기도 쉽진 않은 동네…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곳 자유빵집은 얼마전에 소개해드렸던 대원당과 비교해보면 재미있습니다. 대원당은 아주 커다란 건물을 사용하는 아주 오래된 노포인 반면, 이곳 자유빵집은 그런 대원당과는 많이 다른 상반된 느낌이니까요. 어쨌건, 두 곳 모두 빵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할 춘천 빵집순례지이니, 아래 대원당 방문기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춘천 빵집 맛집 추천 춘천 대원당 버터크림빵 맘모스빵<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전 11시에 문을 열어서 오후 6시에 문을 닫는 곳…
가게 내부 사진 몇 장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그다지 넓진 않은데, 서너 테이블 정도 먹고 갈만한 공간도 있습니다. 그 작은 수의 테이블에도 사람들이 앉아서 빵을 먹고 있더라는…
취급하는 빵은 사진과 같이 진열되어 있는데, 한꺼번에 많이 만드는 느낌은 아니고, 엄선된 빵을 소량으로 구워내는 느낌입니다.
빵 나오는 시간… 아마, 하루에 정해진 만큼만 만들고 소진시키는 그런 형태의 빵집 같습니다.
잠봉뵈르 7500원… 보통 이런 빵집이 다 그러하듯이 착한 가격은 아닙니다.
대파빵, 5500원… 전국 탑10 선정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앙버터 15만개 돌파…
앙버터도 살까 고민을 하다가, 잠봉뵈르와 대파빵만 하나씩 구입했습니다.
먼저, 춘천 자유빵집의 대표 메뉴 대파빵… 가격은 5500원…
사진과 같이 고명(?)에 대파를 사용해서 붙여진 이름 같습니다. 사실 그렇다면, 대파가 아니고 쪽파빵이 더 맞겠죠.
이건 크림치즈가 핵심인 빵으로, 대파향이 그 크림치즈와 묘하게 어울려서 맛있습니다. 맛은 누구나 예상가능한 것인데, 대파향을 입힌 게 독특해서 아마 인기있는 모양입니다.
다음은 잠봉뵈르… 가격은 7500원…
이건 바게트빵이 기본입니다.
그 바게트빵에 사진과 같이 햄과 버터를 끼워넣어 만든 빵입니다. 잠봉뵈르가 프랑스 햄 샌드위치라고 하네요.
저는 대파빵 보다는 잠봉뵈르가 입에 더 맞았습니다. 짭쪼름한 햄과 고소한 바게트빵 맛이 아주 잘 어울리더라는… 다만, 바게트가 너무 딱딱해서 입천장은 조심해서 먹어야 하겠더라는…
이렇게 이번 춘천 여행길에 맛있게 먹었던 춘천 빵 맛집 춘천 자유빵집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빵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춘천 쪽으로 여행을 가면 이곳 자유빵집은 그런 분들에겐 필수인 여행코스 같습니다.
아래는 춘천에 있는 또 다른 맛집…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