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빵집 맛집 추천 춘천 대원당 버터크림빵 맘모스빵
오늘은 이번 춘천 여행길에 오랜만에 다시 방문한, 춘천 빵집 맛집 한 곳 추천해볼까 합니다. 춘천시 석사동에 위치한 대원당 빵집… 아마도, 춘천 사는 현지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가봤을만한 아주 오래된 노포로, 예전부터 내려온 오래된 빵과 요즘 만들어진 신식(?) 빵까지 다양하게 갖춘 춘천을 대표하는 빵집입니다. 빵 좋아하는 분들, 춘천 여행길 이곳은 꼭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춘천 대원당…
춘천 대원당 빵집에 도착했습니다. 대략, 6년쯤 전에 춘천 여행길 한 번 방문했던 곳인데, 빵집 위치도 달라진 것 같고 무엇보다도 그 규모가 많이 커졌습니다. 커다란 빌딩 하나를 빵집과 관계된 건물로 사용하고 있었으니까요.
춘천 대원당은 1968년에 처음 문을 연 빵집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대략 55년 역사를 자랑하는 노포…
주차는 빵집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주 넓은 주차장은 아닌지라 주차 공간이 없을수도 있으니, 참고만하시길 바라겠습니다.
6년쯤 전에 방문했던 사진 한 장 더 첨부해봅니다. 그땐 진짜 동네 빵집이었는데, 지금은 거의 작은 기업 수준…
빵집 내부 사진입니다. 넓고 크고 깨끗합니다. 일하는 사람도 많고…
크고 넓고 일하는 사람이 많은 빵집답게, 손님도 많았습니다.
한 쪽으로는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는 공간도 눈에 띄입니다.
진열된 빵들…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빵을 취급하고 있는 빵집입니다. 동네빵집 수준을 넘어서는 모습…
도너츠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더군요.
누구나 좋아하는 소세지빵… 옛날 느낌 빵…
타르트 종류도 사진과 같이 보입니다. 여하튼, 사진에는 없는데, 엄청 다양한 종류의 빵을 취급하는 빵집입니다.
이곳 추천 대원당의 대표 빵, 버터크림빵… 가격은 1900원…
그리고 역시 대원당의 대표 빵, 맘모스빵… 가격은 7000원…
그렇게 두 개 구입해서 가게를 나왔습니다.
배고파서 차 안에서 바로 맛을 봤습니다. 먼저 버터크림빵, 가격은 1900원…
이건 굉장히 심플한 스타일인데, 맛은 아주 좋습니다. 두 개의 식빵 사이에 버터크림을 넣은 것으로, 굉장히 부드러운 맛입니다.
버터크림을 푸짐하게 넣은데다 맛까지 좋아,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놀란 맛의 빵입니다. 버터크림을 싸고 있는 식빵 또한 퀄리티가 아주 좋았는데,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빵이라고 봅니다. 혹, 춘천 대원당 가시면 이 빵은 꼭 구입해서 드셔보시길 권해봅니다.
버터크림 사이로 사진과 같은 견과류도 씹히던데, 그렇게 씹히는 견과류의 식감과 맛도 좋았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굉장히 심플한 빵이지만 별다른 단점은 없는, 그리고 세월이 지나면서 많이 발전한 느낌의 빵…
다음은 맘모스 빵, 가격은 7000원…
조금 가격이 비싼 느낌이지만, 그만큼 큰 빵입니다. 그리고, 요즘 빵값 생각하면 오히려 착한 느낌이구요. 반을 갈라보면 사진과 같이 한쪽면은 딸기잼 다른 면은 크림이 발려져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같은 면에 두 개 모두를 바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원가가 조금 더 오르긴 하겠지만, 맛은 더 좋겠죠.
이 빵 역시 맛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빵 속에 든 크림이나 잼도 맛있었지만, 빵 자체를 맛있게 잘 만드는 곳이었습니다.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빵집…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춘천 빵집 맛집 대원당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이번에 먹은 두 개의 빵 때문에 다른 빵들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여긴 아마 언제고 다시 또 방문할 것 같습니다. 그 때는 조금 더 다양한 종류의 빵 맛을 봐야겠습니다.
다음은 여행길 가볼만한 전국의 노포 맛집 목록… 한식당 위주의 목록이어서 빵과는 상관없지만, 소개해봅니다. 제가 다녀온 후기도 있습니다.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