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치킨 맛집 서구 양동 양동시장 양동통닭
오늘은 광주광역시 치킨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광주시 서구 양동에 위치한 양동통닭… 이름 그대로 양동시장 안에 자리한 오래된 통닭집으로, 광주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꽤나 유명한 치킨집입니다. 요즘 치킨처럼 세련된(?) 맛은 없지만, 옛맛의 투박한 기름맛이 좋은 곳으로, 치킨 좋아하신다면 광주 여행길 한 번쯤 방문해볼만한 닭집이겠습니다. 시장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시장구경까지 겸사겸사 즐긴다면 나름 알찬 여행코스이지 않겠나 싶은데요, 광주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하나 소개해드리고 싶은 맛집 목록이 있어서 그것부터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리나라의 오래된 대표적인 맛집 목록으로, 여행길 하나씩 도전해보면 재미날만한 목록의 식당들입니다. 애석하게도 광주 광역시에는 한 군데도 없습니다만…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광주광역시 치킨 맛집, 광주 양동통닭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광주 서구 양동시장 안에 자리하고 있구요, 시장 입구쪽이어서 찾기 어렵진 않습니다. 사진처럼 커다란 닭집 두 군데가 마주보고 영업을 하고 있는데, 두 곳 모두 광주에서는 알아주는 광주광역시 치킨 맛집이라고 합니다. 혹, 한 곳이 문이 닫혀있으면 맞은 편 집에서 구입을 해도 별 무리는 없으니, 아무때나 방문하셔도 되겠습니다. 주차는 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권 줍니다.
광주 양동통닭… 가게 상호 앞쪽에 1969라는 숫자가 붙은 걸로 봐서는 1969년에 처음 문을 연 것이 아닌가 추측됩니다. 저보다 나이가 훨씬 많은 대략 55년은 된 치킨집이네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하는 백년가게… 진짜 1969년에 문을 연 치킨집인지는 모르겠으나, 오래된 곳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이 백년가게 타이틀이 붙은걸로 봐서는…
양념 소스도 따로 사진과 같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하나에 500원, 3개 천 원… 참고로 후라이드 치킨을 주문하면 소스 하나가 같이 나옵니다.
가게 내부 사진 한 장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평일 낮이었는데도 사진처럼 많은 분이 홀에서 치킨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아마, 주말엔 자리잡기 쉽진 않을 듯… 물론, 포장 손님이 훨씬 더 많겠지만…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 21000원, 양념이나 반반 치킨 한 마리 23000원… 큰 닭을 사용한다고 감안을 해도 착한 가격은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배달의민족과 같은 배달앱을 사용해서 주문하는 프랜차이즈 치킨집에 비해선 확실히 저렴한 편이긴 합니다만, 시장치킨 가격으로는 비싼 편… 그러고보면 요즘 물가는 자고 일어나면 오르는 느낌입니다. 어쨌건,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 포장해서 가게를 나왔습니다.
참고로 사진과 같은 주차권을 주는데요, 상부에 있는 주차장을 사용하면 30분 무료, 반면에 강가에 주차를 하면 90분 무료입니다. 편하신 곳에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집으로 가지고 온 광주광역시 치킨 맛집 양동통닭의 풀러 본모습입니다.
박스가 나름 정감있네요. 크기도 큰 편이고…
큰 박스에 적당히 채운 모습인지라, 일반적으로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사용하는 닭보다는 확실히 큰 닭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빛깔은 옛날 닭집 후라이드 느낌으로, 그 맛이 비주얼로도 느껴집니다.
함께 딸려 온 것… 캔 콜라 하나와 치킨 무 하나 그리고 판매도 하는 소스 하나… 아, 그리고 비닐에 묶어 놓은 소금도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여긴 사진과 같이 닭발도 튀겨줍니다. 옛날부터 해오던 그대로 아직까지 하고 있는 옛날 닭집의 증거… 보기는 흉측해도 고소하니 맛납니다. 닭발 하나 잡고서 뜯어보시길…
그리고 사진과 같이 똥집도 튀겨서 줍니다. 똥집은 너무 튀겨서 딱딱하지만, 꼭꼭 씹어서 먹으면 그 나름의 맛이 있습니다.
닭다리 두 개… 프랜차이즈 치킨집 닭다리보다는 확실히 큽니다. 사이즈가 큰 닭을 튀겼다는 증거랄까…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고 하는데, 닭을 튀겼으니 맛이 없을리 없겠죠. 맛은 말씀드린 대로, 옛날 닭집 후라이드 맛입니다. 옛날 닭집 후라이드 맛이 뭐냐고 물으신다면 꼭 집어서 설명드릴 만한 단어는 없는 데, 드셔보시면 느낌이 오실겁니다. 참고로 이런 옛날 후라이드는 뜨거울 때보다 식혀서 먹는 게 더 맛납니다.
퍽퍽 살…
퍽퍽 살도 그다지 퍽퍽하지만은 않습니다. 튀김 옷에 간도 잘 한 상태인지라, 그냥 먹어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좋을만한 맛의 치킨입니다.
이렇게 이번 광주여행길에 맛있게 먹은 광주광역시 치킨 맛집 양동통닭에 대한 간단한 후기 소개해드렸습니다. 큰 기대를 하면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치킨 좋아하는 분이라면 여행길 한 번은 가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보는 옛날 치킨집입니다. 광주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여행길 가볼만한 맛집들 목록… 순대국 좋아하는 분이라면 참고하실 만한 목록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여행길 하나하나씩 도장깨기 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