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지역 등산 후 맛집(태백산 함백산 연화산 맛집)

태백 태백산 함백산 연화산 등산 맛집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한서방칼국수

오늘은 강원도 태백에 있는 아주 맛있는 닭칼국수 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태백시 통동에 위치한 한서방 칼국수… 대를 이어 영업하는 태백의 오래된 노포 중 하나로, 상호 그대로 칼국수만 취급하는 작은 식당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태백을 방문하면 꼭 한 번은 들리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닭칼국수 맛이 일품입니다. 특히나 추운 겨울날 등산을 마치고 방문을 하면 그 맛이 배가되는 곳으로, 태백에 있는 좋은 산들 그러니까 태백산 함백산 연화산과 같은 산을 오를 분은 여기 꼭 한 번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물론, 등산과 상관없이 방문해도 맛있는 곳이니 여행객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에 도착했습니다. 몇 년 만에 방문을 했더니, 가게 외관이 싹 바뀐 상태였습니다. 그 사이 가게를 리뉴얼한 모양… 참고로 가게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주차하기 편합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2

태백 한서방칼국수 영업시간… 영업시간도 그 사이 변한 느낌인데,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4시까지만 영업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오전 11시쯤에 방문을 했고, 11시 30분쯤에 식사를 마치고 나왔는데, 식사를 마치고 나올때는 만석에 대기하는 분도 계셨습니다. 시기는 금요일… 평일이 이 정도면 주말 점심은 많이 혼잡할 듯 하니, 꼭 감안하셔서 방문시간을 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3

가게 내부 사진… 예전에는 신을 벗고 올라갈 수 있는 좌식테이블도 있었는데, 지금은 모두 사진처럼 입식테이블로 바뀐 상태였습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4

사진 왼쪽편에 있는 유리로 된 공간은, 실제 칼국수 면발 뽑는 장면을 밖에서 볼 수 있는 장소로, 예전엔 입구쪽에 있었는데 지금은 위치가 바뀌었네요. 어쨌건, 요즘은 칼국수집이라고 해놓고 공장용 면발로 장사를 하는 식당도 간혹 보이던데, 여기 태백 한서방칼국수는 직접 면발을 밀어 사용한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5

태백 한서방칼국수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계절메뉴인 냉콩국수를 제외하고는 닭칼국수와 멸치칼국수만을 취급하는 식당입니다. 가격은 세 메뉴 공히 9000원… 보니 멸치칼국수도 은근히 많이들 주문하시던데(특히,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저희는 닭칼국수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메뉴

주문하면 사진처럼 김치와 앞접시부터 서빙됩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7

셀프로 사진처럼 보리밥도 먹을 수 있습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8

에피타이저 느낌인데, 김치에 보리밥 한 숟가락 괜찮은 조합입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9

테이블에 있는 고추장으로 비벼서도 맛을 보고… 이건 여담입니다만, 우리가 흔히들 이야기하는 진짜 꽁보리밥으로, 어떤 품종으로 어떻게 밥을 지었을까 궁금할만큼 수준높은(?) 보리밥이었습니다. 그냥 대충 아무렇게나 내놓는 그냥 보리밥이 아닌…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10

그렇게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한서방칼국수 닭칼국수… 그냥 비주얼만으로도 무조건 맛있게다라고 느껴지지 않나요?

태백 한서방칼국수

일단, 국물부터 찐하면서도 깔끔합니다. 오래된 노하우와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랄까… 참고로 마늘을 많이 넣은 것도 이 닭칼국수의 특징인데,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그 마늘에서도 오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13

닭칼국수 면발… 적당한 크기 적당한 식감…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14

얼핏보면 모르겠지만, 자세히 보면 진짜 칼국수 면발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15

닭고기도 아주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냥 살만 쓰는 것이 아니라, 닭을 통채로 삶아서 사진처럼 살만 발라내는 곳…

태백 등산 맛집

대충 살펴보고 소개도 해드렸으니까, 이젠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겠네요.

태백 한서방칼국수

양도 아주 푸짐합니다. 국물도 푸짐하고, 건데기도 푸짐하고…

태백 등산 맛집

국물은 도저히 다 먹지 못해서 남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참고로, 국물을 남기면서도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태백 한서방칼국수 태백 등산 맛집19

태백 한서방칼국수,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항상 태백에 가면 한 끼는 이곳에서 먹는데, 그렇게 기대를 하면서 방문함에도 지금까지 변치않는 맛으로 실망한 적이 없습니다. 참고로, 닭을 사람이 손질해서 내 놓는 곳인지라 가끔 작은 뼈도 나올 수 있으니, 너무 급하게 마시듯이 먹진 마시길 권해드립니다. 사진에 보면 앞접시에 작은 뼈 몇 개 보이실겁니다. 맛있다고 너무 급하게 먹으면 목에 걸릴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태백 등산 맛집, 태백 한서방칼국수… 누구라도 큰 기대만 하지 않으신다면 여행길 혹은 등산 후에 아주 맛있는 식사 한 끼 되실겁니다. 다음은 여행길에 하나씩 도전(?)해 볼만한 목록의 전국 맛집들…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역시,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