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칼국수 맛집 수제비칼국수 전문점 비빔칼국수 해물칼국수
오늘은 김해 칼국수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김해시 부원동에 위치한 김해 수제비칼국수 전문점… 이름 그대로 수제비와 칼국수만을 취급하는 작은 동네식당으로, 맛있고 푸짐하고 가성비 좋은 음식으로 주변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김해 현지인 맛집입니다. 저희들이 갔을 적에도 꽤나 긴 시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는데요, 그런 기다림이 나름 헛되진 않게 맛있고 가성비 좋은 칼국수집이어서 만족스런 경험이었습니다. 누구나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맛있는 식사 한 끼 가능한 곳… 그렇게 다녀온 김해 칼국수 맛집 수제비칼국수 전문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김해 칼국수 맛집 김해 수제비칼국수 전문점에 도착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대로변이어서 찾기 어렵진 않습니다.
대신, 주차장이 없어서 주차하기 어렵고, 주변으로 모두 주차금지거나 견인한다는 경고문구가 붙은 공간들 뿐이어서 주차는 상당히 곤욕스러운 위치입니다. 저도 근처를 꽤 긴 시간 차로 돌아보다가 결국 유료 주차장에 차를 넣었는데요, 30분 1000원 요금의 주차장이었는데, 2000원이나(?) 지불했다는… 아마, 최근에 밥 먹으면서 지불한 가장 큰 금액의 주차요금인 것 같습니다.
공휴일은 휴무일인 모양입니다.
바깥에서 줄을 서 있으면, 주인 아저씨가 순서대로 안쪽으로 안내해줍니다. 점심시간에 맞춰서 가면 추운 날씨에 덜덜 떨면서 긴 시간 기다릴 수 있으니, 문을 여는 11시 쯤에 방문하던지 아니면 오후 2시가 넘은 시간에 방문하던지를 추천합니다.
바깥에서 줄을 서기 전에 필히 가게 안쪽에 있는 아래 사진의 기계에서 주문을 하고 줄을 서야만 합니다. 그래야 음식을 빨리 받을 수 있으니까요. 바깥에 줄을 서는 순서대로 가게 안으로 입장을 하지만, 음식은 기계에서 주문한 순서대로 나오기에 두 가지 모두 동시에 빨리 해야만 합니다. 만약 주문을 늦게하고 줄만 빨리 서 있으면, 가게 안에 입장은 빨리 할 수 있지만, 음식은 뒷 사람보다 훨씬 더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두셨다가 제가 가르쳐드린 데로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메뉴판 및 가격표입니다. 칼국수 2종 7천 원, 수제비 7500원… 요즘 물가에 비해면 착한 가격입니다. 음식의 퀄리티까지 감안을 하자면 더욱더… 참고로 저희는 각각 7000원 짜리 해물칼국수와 비빔칼국수로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수제비도 구미가 당겼지만, 여긴 칼국수 맛집이라고 소문이 나서 수제비는 다음 기회로 미뤘습니다.
참고로 여기 김해 칼국수 맛집 수제비칼국수 전문점을 방문하게 된 이유는, 아래에 있는 전국 칼국수 맛집 목록에 포함된 가게이기 때문입니다. 얼마전부터 하나씩 방문하고 있는데, 나름 재미나네요. 전국 칼국수 맛집이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기계로 주문을 하고 바깥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주인 아저씨가 순서대로 안쪽으로 안내해줍니다. 사진과 같은 공간 두 개로 나뉘어진 식당이고, 보이는 그대로 손님들은 계속해서 가득 들어 차 있는 상황입니다.
음식은 셀프입니다. 가지고 가는 것도, 다 먹고 난 뒤도…
그렇게 대략 30분 이상을 기다린 후, 받은 음식입니다. 최근에 먹은 식당밥 중에선 가장 오래 기다린 듯…
먼저 이곳을 김해 칼국수 맛집으로 알린, 해물칼국수… 가격은 7000원…
보이는 그대로 굴과 홍합알이 푸짐하게 얹어진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의 칼국수입니다. 칼국수 가격이 몇 년 전만하더라도 7000원이면 사악한 가격이었는데, 요즘은 대부분 그 가격대인지라, 이런 비주얼의 칼국수라면 착한 가격의 칼국수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건더기로 든 굴의 상태나 크기도 좋은데요, 재료를 아끼는 집은 아니라는 생각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 것이겠구요.
면은 사진과 같이 조금 두꺼운 스타일의 우동면발 느낌으로, 반죽의 상태나 식감 또한 나쁘지 않은 제법 괜찮은 면발이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제 입에는 꽤나 괜찮은 식감의 맛있는 면발이었습니다.
다음은 호기심에 주문한 비빔칼국수, 가격은 역시 7000원… 비주얼은 조금 투박합니다.
위쪽 야채를 살짝 걷어보면, 사진과 같이 찐득한 양념장이 아주 푸짐하게 담겨있습니다.
함께 나온 국물을 몇 숟가락 넣고 열심히 비벼봤습니다. 그러면 다음 사진과 같이 맛있게 비벼진 비빔칼국수가 됩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호기심으로 시킨 음식이지만 아주 잘 시켰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청 맛있었으니까요.
비빔국수든 비빔칼국수든 양념장이 중요한데, 여기 양념장 일품입니다. 사진에는 꽤나 강한 맛의 양념으로 보이지만, 짜거나 맵지 않은데 묘하게 입맛을 자극하는 맛이 있습니다. 이는 말로 설명하기가 어렵기에 꼭 가서 직접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곳 김해 수제비칼국수 전문점의 또 하나의 특징… 두 가지 칼국수의 면발이 사진과 같이 다릅니다. 말씀드린 대로, 해물칼국수는 우동면발처럼 두껍고 둥근 면이었고, 비빔칼국수는 사진과 같이 얇고 넓은 스타일의 면발입니다. 보통 칼국수집은 같은 종류의 면발을 사용하는데, 여긴 특이하게도 두 음식의 면발이 달랐습니다. 이런 정성이 이곳 수제비칼국수 전문점을 김해 칼국수 맛집으로 만든 것 아닌가 싶습니다.
비빔칼국수, 다시보니 또 먹고 싶네요. 투박한 비주얼과는 달리 아주 섬세하고 맛있었던 음식…
두 메뉴가 잘 어울렸습니다. 친한 두 분이 간다면 두 가지 주문해서 나누어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그렇게 먹다보니 싹 비워지는 그릇…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김해 칼국수 맛집, 수제비칼국수 전문점…
오랜만에 비싼 주차요금 지불하고, 꽤나 긴 시간을 기다려서 먹은 음식이지만, 식당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곳입니다. 시간대만 잘 맞춰서 가신다면 저희처럼 길게 기다리고 비싼 주차요금 지불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꼭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음식 괜찮습니다.
다음은 역시 가볼만한 목록의 맛집 식당들…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