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빵집 맛집 빵지순례 여수 싱글벙글 빵집
오늘은 여수 빵집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여수시 관문동에 위치한 여수 싱글벙글 빵집… 개인적으로는 거의 10년 쯤 전에 한 번 방문했던 곳으로, 아주 오랜만에 다시 방문하게 되는 곳이어서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그간 가게는 새건물로 단장이 되었고 주변 풍경도 많이 변했지만, 사장님과 빵들은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팥도너츠, 꽈배기, 야채빵과 같은 옛날 스타일의 빵들만 취급하는 옛날 빵집으로, 옛 맛의 빵들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여수 여행길 한 번쯤은 방문해볼만한 곳입니다. 특히나, 빵 좋아하는 빵지순례분이라면 더욱더… 여수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수 빵집 맛집 싱글벙글 빵집에 도착했습니다. 대로에서는 살짝 안쪽에 자리하고 있는 위치이구요, 따로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진 않지만, 주변으로 주차할만한 공간을 찾긴 쉬운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오전 11시 30분에 문을 여는 가게입니다.
일요일은 휴무…
행안부와 여수시가 지정한 착한가격 지정업소…
가게 내부 사진 한 장 찍어봤습니다. 사진과 같이 먹고 갈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뉴 및 가격표… 총 7가지의 빵을 취급하고 있었구요, 가격은 공히 1200원 이었습니다. 아마, 각각의 빵이 만들어지는 원가의 차이는 큰 것 같은데, 그냥 통일된 가격으로 파는 느낌…
11시 30분 쯤 방문해서, 갓 만들어진 빵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총 7가지 빵 모두 하나씩 구입을 하고, 야채빵만 하나 더 구입해서 8개를 구입했습니다. 9600원 지불…
구입한 빵을 집으로 가지고와서 풀러봤습니다. 먹으려고… 여기서 한 가지… 8개의 빵을 구입했는데, 7개만 포장이 되었더라는… 찐빵 하나를 주인 아저씨가 빠트린 모양입니다. 사진도 찍고 이야기도 나누다 보니, 아저씨도 깜빡 하신 듯… 어쨌건,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찐빵 맛은 꼭 봐야겠습니다.
먼저 소세지빵… 말씀드린 대로, 빵은 모두 가격이 1200원으로 동일합니다.
이건, 핫도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딱 그 맛… 그러니, 집에서 드실때는 꼭 캐첩을 쳐서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설탕도 괜찮고…
고로케… 속 내용물이 알찬건 아닌데, 은근히 슴슴하니 맛납니다. 없던 옛시절 어릴때는 환장하면서 먹었을 맛…
꽈배기… 역시 슴슴한 맛…
팥도너츠… 이거 은근 별미입니다. 역시, 없던 어린시절엔 환장하면서 먹었을 맛…
슈크림빵… 요샌 이런 스타일의 슈크림빵 만드는 곳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채빵…
두 개 구입하길 잘 했습니다. 둘이서 사이좋게 하나씩…
이렇게 여수 빵집 맛집 싱글벙글 빵집에 대한 간단한 후기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거의 10년만에 다시 방문하는 곳인데, 오히려 10년 전 기억보다 빵 맛이 더 좋아진 느낌입니다. 기분상 그런 것일수도 있겠지만, 그 사이 사장님의 손맛과 정성이 더 늘었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어찌보면 특별한 빵집이라기 보다는 추억에 기댄 추억의 빵집이어서 젊은 사람들보다는 저희처럼 50줄에 든 여행객들에게 더 통할 빵집일수도 있겠습니다. 여하튼, 가격도 착하고 맛도 나쁘지 않으니, 여수 여행길 꼭 한 번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다음은 역시 가볼만한 우리나라의 오래된 노포 맛집들 목록…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제가 다녀온 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