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름 맛집 바다뷰 맛집 영도해녀촌 해물라면 성게김밥
오늘은 부산 여름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다뷰 맛집이라고 불러도 될만큼 아주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영도해녀촌… 성게김밥과 해물라면 등으로 알려진 이곳은 부산 영도의 숨겨진 명물로, 여름 부산을 방문하는 분이라면 가볼만한 곳 중 한 곳입니다. 저는 거의 겨울에 방문하는 바람에 조금 추워서 오래있진 못했지만, 날씨 좋은 계절에 부산을 방문하시면 아주 멋진 시간이 될 겁니다. 부산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부산 여름 맛집 영도해녀촌 앞에 도착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건물 바로 앞쪽에 주차할만한 공간이 조금 있고, 들어오는 초입에 아주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할 걱정은 없겠습니다. 참고로, 택시로 방문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아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들 아닐까 싶네요.
해녀수산물판매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영도해녀촌 가게 내부는 사진과 같습니다. 3면이 사진과 같이 해산물이 담긴 수족관으로 가득 차 있는 모습…
바깥쪽을 본 모습… 사진과 같이 가게 안쪽에 간이 테이블이 있어서 안쪽에서도 식사가 가능하지만, 가게 안쪽에서 먹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이날 굉장히 추운 날씨였는데도, 모두들 밖으로 나가서 먹더라는…
영도해녀촌 영업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영도해녀촌 메뉴판… 해산물 종류가 많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만 원짜리 성게알 하나와 두 줄에 5000원인 김밥 그리고 만 원짜리 해물라면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총 25000원 지불…
낙지해물라면 만 원…
커다란 쟁반에 주문한 음식을 받아들고 밖으로 나가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여긴 뷰맛집이어서 무조건 밖에서 먹어야 합니다. 부산 여름 맛집이라는 이유도 거기에 포함되는데요, 멋진 풍경 제대로 감상하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몇 안되는 부산 맛집입니다.
가게 바로 앞에 사진과 같이 조금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고…
조금 불편해보이는 자리지만, 훨씬 더 풍경과 가깝게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혼자 고독하게 음식을 드시고 있는 분도 계셨습니다. 일단, 뷰 자체가 너무 좋아, 누구라도 한 번 가면 잊을 수 없는 식당입니다.
먼저, 성게알…. 솔직히 사진과 같이 양은 무척 적습니다.
대신, 김밥에 얹어서 먹으면 아주 별미… 성게알 자체가 원래 비싼 음식인지라, 이렇게 먹는 방법 추천합니다. 참고로 김밥은 두 줄 5000원이어서 적당한 수준입니다.
그냥 김밥맛도 나쁘지 않네요. 고슬고슬하게 잘 지은 고두밥…
마지막으로 낙지해물라면… 가격은 만 원… 이날 날씨가 너무 추워서 이게 가장 맛있었습니다. 잘 끓인 할머니표 라면…
사진과 같이 전복도 하나 들어있고…
주꾸미보다 조금 더 큰 낙지도 한 마리 들어있습니다. 낙지도 야들야들하니 맛나더군요.
그렇게 멋진 뷰의 부산 뷰맛집에서 맛있는 식사 한 끼 해결했습니다.
너무 추운 날 방문해서 오래있지 못한 게 못내 아쉽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날씨 좋은 날 한 번 더 방문해봐야겠습니다. 다음은 가볼만한 부산 맛집 목록입니다.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