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배 체험 마량항 뉴썬더호

강진 문어낚시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전라남도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배 마량항 뉴썬더호 체험후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강진 쪽에는 선상낚시배가 별로 많지 않아 겨우겨우 찾았는데요, 강진 마량항에서 출항한 뉴썬더호라는 배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강진 쪽을 포함해서 고흥이나 여수 혹은 경남 통영이나 사천 또는 서해쪽 서천이나 군산 등 다양한 배낚시 체험을 해봤기에, 그 경험에 비춰서 강진 뉴썬더호에 대한 장단점을 소개해드릴 생각입니다. 강진 쪽에서 배낚시를 즐기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때는 11월 중순, 강진 마량항에 있는 뉴썬더호에 도착했습니다. 6시까지 집결이었고, 자리는 뽑기로 정해졌습니다. 간단한 아침으로 떡만두국을 줬습니다. 굉장히 추운 날씨여서 아주 좋았습니다. 배는 20인승… 배가 크긴 했으나 오래된 배였습니다. 배 바닥이 나무로 된 것은 처음… 참고로 문어낚시 비용은 9만원으로,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 9시간 비용입니다.

강진 선상낚시배

승선명부도 작성하고 자리 선정도 하고 이래저래 시간을 보내다가 6시 30분은 되어서야 출항을 합니다. 출발 시간이 너무 지체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따로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3

강진 문어낚시배 뉴썬더호로 열심히 달려서 포인트에 도착합니다. 포인트에 도착하니 해가 떠서 날이 밝아진 상황… 참고로 먼 바다까지 이동하면서 문어포인트 하나씩을 돌아보는 형태여서 돌아오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마지막 포인트에서 마량항 항구까지 오는데 거의 1시간 30분은 소요된 듯… 선장님이 포인트 곳곳을 돌아보는 편이고 먼 거리까지 나가는데 기름값을 아끼는 분은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4

참고로 문어낚시는 사진과 같이 에기라 불리는 물고기 닮은 가짜 미끼를 이용해서 문어를 잡습니다. 바다 바닥에 있는 문어 근처에 이 에기가 지나가면 문어가 덮치는데, 그때 뽑아내는 것…

문어낚시 에기

모두 열심히들 낚시를 즐기네요. 항상 그렇지만, 낚시는 즐겁습니다. 문어낚시를 포함해서 갑오징어나 주꾸미와 같은 두족류 낚시가 특히 더 재미난데, 혹 경험이 없는 분들도 꼭 한 번 도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한 번 해보고 손맛을 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재미…

강진 문어낚시

강진 선상낚시 배 뉴썬더호의 간식들입니다. 이외에 생수와 캔 커피를 포함한 캔 음료도 비치되어 있어서 각자 알아서 챙겨 먹으면 됩니다.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7

문어 낚시는 사진과 같이 작은 섬 주위를 돌면서 이루어집니다. 통영 쪽에는 굴양식장 주변을 따라 이동하며서 잡는 경우가 많은데, 강진 뉴썬더호는 철저히 섬 주변 또는 해안선 주변을 돌면서 잡았습니다.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8

어찌어찌 낙지만한 문어 손맛을 봤습니다. 대체로 이날 조과가 좋지 않았고, 문어 사이즈도 작았습니다. 올해 들어서 가장 추웠던 날… 날을 잘못잡은 탓이겠죠.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9

점심식사 시간이 되었습니다. 국(북어 콩나물국)과 밥은 선장님이 준비한 것 같고, 반찬은 사서 쓰는느낌입니다. 국과 밥은 괜찮았지만, 반찬은 부실하더라는…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10

밥도 먹었으니 좀 더 열심히 해봐야겠죠. 기온이 올라가는 점심 이후에 개인적으로는 좀 더 잡은 것 같습니다.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11

그렇게 열심히 낚시를 즐기고 강진 선상낚시배들이 모여있는 마량항으로 돌아왔습니다. 돌아오는 데 1시간 30분 가까이 걸려서 지겨워 죽는 줄… 멀리까지 나가는 배는 이런 장단점이 있습니다.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12

총 조과는 6마리… 마릿수도 별로였지만, 일단 사이즈가 작아서 많이 아쉬운 낚시였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선장님이 먼 바다까지 나가는 정성을 보였음에도 날씨나 기후가 별로여서 조과가 따르지 못한 하루였습니다. 이날 배에 탄 대부분 사람들이 비슷한 조과였으니, 운이 나빴다고 봐야겠죠. 추운 날 문어낚시 선상낚시는 어렵습니다.

강진 문어낚시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배 뉴썬더호의 장단점으로 마무리해볼까 합니다. 일단 단점은 20인승 배치고는 내부공간이 좁은 편이고, 특히나 바깥에서 밥을 먹기엔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밥상이나 의자가 없어서 구석에 쪼그려 앉아서 먹어야만 하는 상황이 많이 불편했으니까요. 반대로 사람들이 낚시를 하고 지나다니게 되는 사이드 공간은 넓은 편이라 좋았고, 화장실 시설도 나쁘지 않은 배였습니다. 배변 후 물을 내리면 시원하게 내려가는… 이외에는 다른 선상낚시배와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강진 쪽으로 문어낚시 혹은 선상낚시 즐기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이전에 다녀온 삼천포 문어낚시 후기…

삼천포 문어낚시 낚시배 돌문어낚시배 팔포1호 이용후기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라남도 강진 문어낚시 선상낚시배 체험 후기 마량항 뉴썬더호 장단점”에 대한 2개의 생각

1. 그려데 배중에서 제일 포인트도 잘알고 꽝도 없고
    다른배는 꽝이 있느데 선장님 마누라는 낚시 기막히게 잘함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