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천리길 완주증 전주시 배지 인증서 기념품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전북 천리길 완주증 받은 후기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모든 코스를 완주해서 받은 인증서와 기념품은 아니구요 전주시에 있는 세 코스를 완주해서 받은 것으로, 나머지 지역도 비슷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 같으니 전북 천리길 인증서 받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실만한 정보이겠습니다. 참고로 전북 천리길은 전북 지역에 있는 총 44개의 둘레길을 일컷는 것으로, 걷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전북 여행길에 하나씩 걸으면서 완주해볼만한 제법 괜찮은 트레킹 코스 목록입니다. 전북 천리길의 보다 자세한 목록과 다녀온 후기는 맨 아래쪽에 따로 남겨 놓을 테니, 관심있는 분은 해당 목록과 후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전북 천리길을 운영하는 전라북도 생태관광 홈페이지부터 소개해드립니다. 전북 천리길 뿐만 아니라 전북 생태관광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여서 이런 종류의 여행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곳이겠습니다.
전북 천리길 전주지역 세 구간을 걸어서 완주하고 완주증을 신청한지 대략 열흘 쯤 지난 후에 사진과 같은 우체국 택배 하나가 집에 도착했습니다.
그렇게 받은 전북 천리길 완주증에 대해 소개해드리기 전에 신청했던 과정부터 잠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해당 지역의(이번엔 전주) 모든 구간을 완주한 후 스탬프북에 도장까지 찍고 나서 시청의 담당자분과 통화를 했습니다. 이래저래 전북 천리길을 모두 완주했다 그래서 완주증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느냐 등을 문의하니,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그런다음 사진과 같이 메세지로 필요한 서류(?)를 보내라는 문자를 받았는데요, 필요한 서류를 보내고 나서 대략 일주일에서 열흘이 지나면 위에 소개해드린 택배를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택배 박스를 개봉해보니 사진처럼 전북 천리길 인증서가 바로 보입니다. 어찌보면 별 게 아닐수도 있겠지만, 삼일 동안 열심히 걸었던 결과물이라는 생각이 들어 약간의 뿌듯함도 생기더군요.
전북 천리길 완주증 외에 다른 기념품들도 보내주셨습니다. 이는 지역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전북 천리길 배지… 전주시 전북 천리길 코스 중 한옥마을 둘레길의 표식이 되어 있는 것으로, 이것만 있는지 다른 두 구간의 배지도 따로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쨌건, 이쁘네요.
그리고 전혀 예상치 못했던 기념품, 텀블러…
나름 고급져보이는 것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선물이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다른 지자체에선 주지 않는 것일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구요, 그런 의미에서 전주시 전북 천리길부터 걸어보시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이런 선물은 보통 재고가 소진되면 더 이상 주진 않으니까요.
가장 기분이 좋았던 것은 사진에 있는 천리길 완주증입니다. 역시 별거 아닐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여행길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걷기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부가적인 것이니 더욱 좋았습니다. 시간날 때마다 열심히 걷고 인증받아서, 전북 천리길 전체를 완주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더불어 그 과정들을 모두 소개해드릴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전북 천리길 트레킹 코스 전체 목록과 그 후기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즐겨찾기 해두셨다가 저처럼 하나씩 도전하고 완주하면 더욱 알차고 재미난 여행이 되실겁니다.
다음은 전북 천리길만큼 도전해볼만한 재미난 목록의 여행코스입니다.
역시 즐겨찾기 해두셨다가 하나씩 도전해보시길 권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