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륵산 등산코스 통영 미륵산 최단코스 1일2산 미래사 원점회귀 등산지도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1일2산 최단코스 미래사 원점회귀 등산지도

미륵산 등산코스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산 중턱에 있는 미래사라는 절에서 시작하는 최단코스인데요,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과 약간의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총 45분 가량이 소요되었습니다. 진짜 미륵산 최단코스는 산 아래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구간이지만, 이쪽 등산코스 또한 거기에 못지 않게 쉬운 산행코스여서, 개인적으로는 이쪽으로 오르는 미륵산 등산코스를 추천해봅니다. 짧은 시간이 걸리는 산행코스인만큼 등산을 즐기는 분이라면 쉽게 오를 수 있고, 또 등산이 처음인 분이라도 약간의 체력만 있으면 누구라도 도전할 수 있는 그런 코스이기도 하겠습니다. 걸어서 오르는 통영 미륵산 최단코스가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이번에 다녀온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트랭글 지도 앱… 말씀드린 대로, 원점회귀 왕복하는데 대략 45분쯤 소요되었습니다.

미륵산 등산지도

다음은 운동정보… 누적고도가 대략 200미터 정도이니, 웬만한 산의 절반도 되지 않는 표고차이입니다.

미륵산 등산코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통영 미륵산은 다음에 소개하고 있는 블랙야크 섬앤산 100 중 한 곳입니다. 많은 등산객들이 인증을 위해 방문하는 목록이니, 등산이나 섬 여행을 즐기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랙야크 섬앤산 100 섬산행 리얼후기

이제, 이번에 다녀온 통영 미륵산 최단코스 등산코스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네비에 통영 미래사를 입력하고 달리면, 사진과 같이 미래사 입구에 있는 주차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대략 10여대 이상은 주차할 수 있는 꽤나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물론, 주차요금이나 입장료는 없습니다.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4

등산과는 상관없는 정보일 수도 있으나, 주차장 한쪽편 그러니까 미래사 반대방향으로 사진의 작은 산책로 같은 둘레길이 있습니다. 편백숲으로 되어 있고, 안쪽에 멋진 조망의 전망대까지 있으니, 이곳까지 올라간 분들은 여기도 꼭 한 번 걸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예전에 돌아봤던 곳이어서 이날은 패스했습니다.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5

차를 주차하고, 안쪽 미래사 방향으로 걸어 들어갑니다.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6

바로 안쪽에 미래사가 나오고…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7

미래사 입구에 미륵산 이정표가 사진처럼 있습니다. 정상까지 1.1킬로미터라고 되어 있네요.

미륵산 등산코스

초입은 걷기 좋은 구간입니다. 편도 1.1킬로미터짜리 등산로에서 초입이라는 표현을 쓰는게 조금은 우습긴 해도…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9

대략 500미터 정도를 편하게 걸어 올라가면, 사진과 같이 제법 경사가 급한 길이 나옵니다.

미륵산 최단코스

돌계단인데요, 등산이 처음인 분은 계단이어서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구간이 짧기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11

사진과 같이 갈림길이 나오는데, 전망데크 방향으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이리로 가나 저리로 가나 큰 차이는 없겠지만…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계단으로 된 데크를 오르는 구간이 나옵니다.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13

그렇게 데크 구간을 끝까지 오르면, 통영 미륵산 정상에 다다르게 됩니다.

통영 미륵산 최단코스

미래사 주차장에서 여기까지 22분 걸렸습니다. 한 번도 쉬지 않고 올라서 시간이 더 짧게 소요된 것 같습니다.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통영 미륵산 정상석, 해발 461미터…

통영 미륵산 정상석

그다지 높지 않은 산이지만, 정상에서의 조망은 너무나도 훌륭했습니다. 바로 전에 다녀왔던 벽방산보다도 더욱…

통영 미륵산

설정 사진에 푹 빠진 와이프의 모습 보다는 뒤쪽 풍경에 더욱 눈이 가네요.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곳곳이 포토존입니다.

통영 미륵산 최단코스

마지막까지 설정사진에 집착하는 귀여운 아내…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20

그렇게 잠시 땀도 식히고 설정사진도 몇 장 찍고 나서 바로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21

안전하게 미래사 주차장에 도착… 말씀드린 대로, 이 모든 과정들이 대략 45분만에 모두 이루어졌습니다.

통영 미륵산 등산코스 미륵산 최단코스22

개인적으로 통영 미륵산은 최소 5번은 오른 것 같습니다. 이곳 미래사에서 최소 세 번은 오른 것 같고, 케이블카를 타고 세 번 정도는 오른 기억이 있고… 케이블카는 다른 친지나 동료가 있을 때 이용을 했었는데요, 케이블카는 케이블카 나름의 재미가 있지만, 산은 역시 걸어서 올라야 제맛인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진짜 통영 미륵산 최단코스는 이곳 미래사를 기점으로 오르는 이 코스이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최단코스를 미륵산을 오르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여기 미륵산에 오르기 바로 전에는 벽방산이라는 산을 올랐는데요, 거기도 거의 30여분 만에 왕복을 했습니다. 벽방산은 다음에 소개하고 있는 블랙야크 100대명산 플러스 중 하나이니, 다음의 목록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플러스 지도 리스트 목록

통영 미륵산은 다음에 소개하고 있는 산림청 100대 명산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산림청 100대명산 리스트 및 등산 후기

역시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