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슬산 등산코스 2시간 왕복 도성암 원점회귀 등산로 대구 비슬산 최단코스 등산지도

대구 비슬산 등산코스 대구 비슬산 최단코스 등산지도

비슬산 등산코스

오늘은 대구 비슬산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이번에 직접 다녀온 대구 비슬산 최단코스인데요, 도성암에서 출발하는 원점회귀 등산로로, 총 등산시간은 왕복 2시간쯤 소요된 산행길입니다. 자연휴양림 출발 또는 유가사 출발 등 비슬산을 오르는 등산코스는 꽤나 많은데, 오늘 소개해드리는 도성암 출발 원점회귀 코스가 대구 비슬산 최단코스이니, 가장 짧은 코스로 비슬산을 오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실만한 정보입니다. 참고로, 대구 비슬산은 산림청 지정 100대 명산, 블랙야크 선정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올라야 할 산이라는 의미…

대구 비슬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로

대구 비슬산 최단코스 등산로의 시작점, 도성암에 도착했습니다. 유가사에서 거의 2킬로미터는 차로 올라온 것 같은데, 길이 좁고 경사가 있어서 그렇지 도로 포장상태는 아주 좋았습니다. 마주 오는 차량이 없다면, 누구라도 쉽게 차로 갈 수 있는 위치… 사진과 같이 차량은 대략 1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 장소입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2

주차장 바로 옆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의 청결상태는 별로여서 이용하는 것은 권하고 싶진 않습니다만, 수도물이 나와서 대충 씻기에는 좋습니다. 더운 여름날 등산을 즐기시는 분은 여기서 씻고 하산하시길…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3

이제 비슬산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4

아래는 이번에 올랐던 비슬산 등산코스의 트랭글 정보… 운동거리는 4킬로미터가 조금 넘는 것으로 아는데, 트랭글 정보가 정확하진 않습니다.

대구 비슬산 최단코스

아래는 운동정보… 이건 운동거리는 정확한데, 누적고도가 잘못된 것 같네요. 대략 누적고도는 450-500미터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운동시간은 1시간 56분 정도 소요, 총 휴식시간은 13분 정도…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6

오늘 소개해드리는 대구 비슬산은 위에 언급했듯이 블랙야크 선정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아래는 그 목록 및 제가 오른 등산 후기이니, 등산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리스트 등산코스 후기<

주차장을 지나면 이내 숲으로 접어듭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7

비슬산 정상까지 1.5킬로미터 거리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2킬로미터가 조금 넘는 거리입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8

비가 온 직후여서 그런지 버섯들이 많네요.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9

이쪽으로 오르는 대구 비슬산 최단코스는 처음부터 끝까지 오르막을 오른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반이 조금 경사가 급한 편이고 뒤쪽이 경사가 조금 약한 편이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초반에 나오는 짧은 계단 데크…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11

큰 돌 작은 돌이 섞인 구간도 있는데, 비가 온 직후는 조심해서 걸어야 합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12

나무 뿌리를 보아하니, 아주 많은 사람들이 오른 등산코스입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13

계속해서 꾸준하게 올라갑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14

말씀드린 대로, 뒤로 갈수록 경사도가 조금씩 약해지네요.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15

중간 쯤에 놓인 벤치… 너무 더운 날 등산계획을 잡아서 힘든 산행이었습니다. 이 정도 표고차이가 나는 산은 거의 쉬지 않고 오르는 게 보통인데, 이젠 늙은 모양입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17

그렇게 거의 정상 부근에 다다랐습니다. 정상 부근은 사진과 같이 운무가 덮힌 상태…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18

대구 비슬산 정상 천황봉 정상석이 보입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19

대구 비슬산 천왕봉… 해발 1084미터… 참고로, 대구 비슬산은 이쪽으로 오르는 것 보다는 보통은 자연휴양림 방향으로 많이 오릅니다. 그 쪽이 훨씬 더 볼거리가 많으니까요. 이쪽으로 오르는 이유는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 혹은 등산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 그 두 가지 중 하나이겠습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20

도성암 주차장에서 이곳까지 1시간 1분 소요되었습니다.

비슬산 등산지도

말씀드린 대로, 운무 때문에 정상에서의 조망은 거의 없었습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22

잠시 땀 좀 식히고 이내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올라온 방향 그대로 하산…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24

안전하게 도성암 주차장에 도착… 말씀드린 대로, 총 등산시간은 약간의 휴식시간과 하산시간을 포함해서 대략 2시간 9분이 소요되었습니다.

비슬산 등산코스 비슬산 최단코스 도성암 원점회귀25

대구 비슬산 등산코스, 대구 비슬산 최단코스… 말씀드린 대로 대구 비슬산을 오르는 최단코스이고 블랙야크 인증을 위한 최단코스이기도 합니다. 인증을 위한 목적이 아닌 분들은 꼭 자연휴양림으로 올라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런 분들은 여기 천왕봉까지 올 이유도 없으니, 봄철 진달래 필 시기에는 꼭 그 쪽 산행 추천합니다.

아래는 산림청에서 선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 목록… 여기도 제가 오른 등산후기들이 있으니 등산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실만한 정보이겠습니다.

>산림청 100대명산 리스트 및 등산 후기<

참고하시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