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갑장산 등산코스 갑장산 최단코스 등산지도
오늘은 이번에 오른 상주 갑장산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목에서 언급한 데로, 걸음이 빠른 사람이라면 50분 정도면 왕복이 가능한 갑장산 최단코스입니다. 등산의 시작점은 갑장사인데, 갑장사 주차장에서 갑장사까지 올라가는 길이 갑장사에서 갑장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보다 더 길고 힘들어서, 꽤나 독특한 등산로 였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상주 갑장사는 상당히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 사찰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는데요, 어쨌건 상주 갑장산을 오를 수 있는 최단코스이니, 갑장산 등산 계획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상주 갑장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갑장산 등산코스의 시작점인 갑장사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좁은 산길을 꽤나 많이 올라가면 그 길 끝에 사진과 같은 넓은 주차장이 나오는데, 운전하는 동안은 길이 협소해서 조금은 걱정을 했지만, 포장된 도로인데다 도로 상태도 나쁘지 않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주차장 앞쪽에 있는 계단을 통해 갑장산 등산을 시작합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상주 갑장산은 아래에 정리한 블랙야크 100+ 명산 중 하나입니다. 목록 및 제가 오른 등산후기도 있으니, 아래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시작부터 계단이더니, 계속해서 계단입니다.
참고로, 이쪽으로 오르는 갑장산 등산코스는 주차장에서 갑장사까지 모두 계단입니다. 그리고, 주차장에서 갑장사까지 오르는 길이 더 길고 힘듭니다. 갑장사에서 갑장산 정상까지 가는 길보다…
아래는 이번에 오른 등산코스 트랭글 정보… 왕복 1.9킬로미터쯤 되고, 운동시간은 총 45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아래는 운동정보… 약간의 휴식시간까지 포함해서, 갑장사 주차장에서 원점회귀하는 데 52분이 소요되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갑장사 주차장에서 갑장사까지는 처음부터 끝까지 계단입니다. 경사도도 꽤나 높은…
그렇게 땀이 제법 난다 싶은 순간, 상주 갑장사에 도착했습니다.
갑장사 작은 규모의 사찰이었습니다.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은…
옆쪽 등산로로 갑장산 등산을 이어갑니다.
갑장사에서 갑장산 정상까지는 비교적 쉬운 구간입니다. 거리도 짧은 편이고…
운치있는 이쁜 조릿대 숲…
헬기장을 지나…
마지막 계단을 오릅니다. 이 계단까지 다 오르면 갑장산 정상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렇게 도착한 상주 갑장산… 아래 사진 왼쪽은 정상석이 아니고, 갑장산에 대한 설명문이 적힌 돌판입니다.
상주 갑장산 정상석… 해발 806미터… 비교적 쉽게 올라온 산이지만, 낮은 산은 절대로 아닙니다. 그만큼 갑장사가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는 의미…
갑장사 주차장에서 정상까지는 26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정상 풍경 한 장… 한쪽으로만 조망이 났지만, 그 조망이 훌륭했습니다.
내려오는 길… 하산코스는 올라간 구간 그대로…
재미난 것이 있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갑장사 주차장에서 갑장사까지 물건을 옮기는 수송도구(?)… 올라오면서 보았던 것인데, 실제 가동되는 모습을 보니 재미나더군요. 이 기계가 없으면, 갑장사에 기거하는 스님이나 기타 다른 분들이 많이 불편할 것 같습니다. 맨몸으로 올라가기도 힘든 구간인지라…
그렇게 안전하게 차를 세워둔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대략 52분만에 원점회귀한 갑장산 최단코스…
아마, 상주 갑장산을 찾는 분들은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구간으로 거의 다 오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쉽고 짧고 위험한 코스도 없는 등산코스이니까요. 갑장산등산코스 혹은 갑장산최단코스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갑장사에서 오르는 등산코스가 정답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산림청에서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 및 제가 오른 등산후기입니다.
등산 좋아하는 분들,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