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지산 등산코스 2시간 6분 왕복 자연휴양림 원점회귀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

민주지산 등산코스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민주지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에 오른 민주지산 등산코스는 자연휴양림을 기점으로 원점회귀하는 코스로, 약간의 휴식시간과 하산시간까지 포함해서 2시간 6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민주지산을 오르는 등산코스는 여러곳이 있으나 이쪽으로 오르는 구간이 가장 짧으면서도 적은 시간이 소요되니, 민주지산 최단코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민주지산 등산의 시작점에 도착했습니다. 자연휴양림 입구를 지나 차로 갈 수 있는 가장 위쪽까지 올라왔습니다. 왼쪽 도로 위쪽에 차단기가 보이는데, 차단기가 나올 때까지 차로 올라가면 됩니다. 자연휴양림 출입구 지나 왼쪽, 야영장 방향 끝까지..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2

아래 사진과 같이 차를 꽤나 여러대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정자 아래쪽에 화장실도 있었으나, 문이 잠겨있었습니다. 그러니, 자연휴양림 입장하기 전에 미리 볼일을 보고 출발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3

차단기를 지나 민주지산 등산을 시작합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4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민주지산은 아래에 정리한 산림청 지정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제가 오른 등산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산림청 100대명산 리스트 및 등산 후기<

아래는 이번에 오른 민주지산 트랭글 정보… 왕복 6킬로미터쯤 되구요, 총 운동시간은 1시간 55분쯤 걸렸습니다.

민주지산 최단코스

아래는 트랭글 운동정보… 휴식시간까지 포함해서 왕복 2시간 6분쯤 소요되었습니다.

조금 올라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 길로 올라가면 됩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7

여기서부터 정상까지 80분이라고 되어 있는데, 저희 걸음이 빠른 편이니 거의 정확한 수치같습니다. 그러니까, 왕복 2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되는 곳…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8

걷기 좋은 임도길이 이어집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9

걷다보면 사진과 같은 낙석주의 표지판을 만나게 되는데요, 더불어 공사차량도 지나다니고 그랬습니다. 깊은 산중에 뭔일이지 싶더라는…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10

아래 사진의 위치에 도착하면, 여기서부터 진짜 산길이 시작됩니다. 임도 끝, 등산로 시작… 그리고 평지 끝, 오르막 시작…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11

민주지산 등산지도입니다. 여기서부터 대략 1.6킬로미터 남았다고 되어 있네요.

민주지산 등산지도

조금만 올라가면 공사차량이 지나간 이유를 알게 됩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13

산불진화 임도 건설중이더군요. 얼마 전 티비에서 봤는데, 임도가 산불이 번지는 걸 막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래서 이 깊은 산중에 임도를 건설하는 모양입니다. 물론, 산불진화 시 차로의 역할도 하겠지만…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14

깊은 숲길이 이어집니다. 오르막 또한 이어지고…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15

이쪽으로 오르는 민주지산 등산코스는 숲이 깊어서 여름철 등산코스로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16

숲 길 그리고 오르막길이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17

그러다 보면 나오는 굉장히 긴 계단… 이 계단이 나오면 거의 등산 끝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계단만 오르면 되니까요.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18

계단을 올라 약간의 평지…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19

그렇게 도착한 영동 민주지산 정상… 정상석이 상당히 큽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20

해발 1241미터…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21

조망은 환상적이었습니다. 사방으로 탁 트인 시야…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22

반대쪽 경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23

기념 사진 한 장 찍지 않을 수 없는 위치… 날씨까지 좋아서 모든 게 완벽한 하루 등산이었습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24

사진도 찍고 잠시 쉬었다가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올라온 구간 그대로 내려가는 코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25

계단을 열시히 내려와서…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26

그렇게 차를 세워둔 곳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과 약간의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2시간 6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민주지산 최단코스 등산지도27

민주지산 등산코스 그리고 최단코스… 오늘 소개해드린 구간으로 산을 오른다면, 아마 가장 빨리 민주지산을 왕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일단 중요한 것은 차로 올라갈 수 있는 가장 위쪽까지 올라가야하는 것으로, 중간에 샛길이 많으니 이정표를 잘 확인해서 가시기 바라겠습니다. 야영장 방향…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린 민주지산은 블랙야크에서 선정한 100대 명산이기도 합니다. 아래 역시 그 목록과 제가 오른 등산후기이니, 등산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리스트 등산코스 후기<

아래는 민주지산에 관한 나무위키 정보… 민주지산 등산하기 전에 한 번 읽어보면 좋습니다.

>민주지산 나무위키 바로가기<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