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산 등산코스 창원 무학산 최단코스 등산지도
오늘은 무학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 창원 여행길에 올랐던 무학산 등산코스는 산 아래 백운사를 기점으로 다녀온 무학산 최단코스로,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과 약간의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약 1시간 45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참고로 창원 무학산은 블랙야크에서 선정한 우리나라 명산 100+ 중 한 곳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창원 무학산 등산코스의 시작점 백운사에 도착했습니다. 제 네비에는 백운사가 나오지 않아서 주소로 입력해서 찾아왔구요, 백운사 또는 서원곡 유원지 또는 마산합포구 교방동 489번지를 입력해서 찾아가면 되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주차공간이 제법 넓어서 주차하기 좋은 위치였습니다. 등산객들이 많이 몰리는 시기에는 어떨런진 모르겠지만, 평일에는 편하게 차를 세울 수 있는 주차장입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무학산은 위에 잠시 언급한 데로 블랙야크에서 선정한 100+ 명산 중 한 곳입니다. 다음은 그 목록과 제가 올랐던 등산후기를 모아놓았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등산을 시작합니다.
무학산 등산지도부터 살펴봤습니다. 사진과 같이 별다른 갈림길은 없었고, 초입부터 끝까지 쭈욱 올라가는 코스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오르막이 많은 구간이어서 등산초보라면 땀 좀 흘릴만한 등산코스…
이번에 제가 올랐던 무학산 등산코스 트랭글 지도입니다. 접속상태가 별로여서 정확한 정보는 아닌데요, 등산시간은 정확하니 그 부분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트랭글 운동정보…
트랭글 운동상세정보…
무학산 정상까지 1.7킬로미터… 한 가지 재미난 것은 여기서 꽤나 올라간 높이에 있는 이정표도 1.7킬로미터 남았다고 되어 있더라는… 그러니 등산할 때 이정표의 거리는 무시하고 방향만 체크하는 것이 어떤 경우에는 정신건강에 더 좋습니다.
무학산 정상 가는 길…
워낙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인기산이어서 등산 초입 쪽으로는 갈림길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사진과 같이 누군가가 산을 오르기 쉽게 이정표를 따로 만들어놓은 상태인지라 길을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약간 평평한 길을 걷는가 싶더니…
사진과 같은 1.5킬로미터 남은 지점부터는 경사도가 급해집니다. 오르막이 힘든 사람이라면 꽤나 힘들수도 있는 구간…
5등급, 매우 어려움… 등산하면서 처음보는 푯말인데, 그만큼 경사도가 높다는 의미겠습니다. 약간의 과장을 더해서 설악산 오색코스 느낌이랄까…
꽤나 경사도가 높다는 것을 다음 사진으로 증명해봅니다.
짧은계단을 하나 지나고…
경사도가 조금 완만해지나 싶더니…
제법 긴 계단구간이 나옵니다.
그 계단 끝에는 사진과 같은 멋진 조망의 정자가 하나 서 있었는데요, 여기서 휴식을 잠시 취했습니다. 정상만큼이나 경치가 좋았던 곳…
무학산 정상까지 800미터쯤 남았습니다.
창원 무학산 등산코스의 명물, 365계단이 나옵니다. 365 사랑계단…
계단 난간 하나하나마다 사진과 같이 날짜를 새겨놓았습니다. 1년 365일의 의미로…
그렇게 365 사랑계단 끝까지 올라갔습니다.
그랬더니 365계단이 하나 더 나오네요. 365 건강계단…
여기에선 산을 오른 날짜에 잠시 서서 기념 사진 한 장 찍었습니다.
그렇게 계단을 끝까지 올라가면 사진과 같이 멀리 창원 무학산 정상석이 보입니다.
창원 무학산 해발 761미터… 참고로 차를 주차한 곳에서 여기까지 올라오는데 53분쯤 소요되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걸음이 조금 빠른 편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정상의 풍광은 너무 멋지네요. 얼마전에 소개해드렸던 창원 장복산처럼 창원, 마산, 진해 모두를 조망할 수 있지만, 위치가 달라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어쨌건, 정상에서의 경치만으로도 올라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산입니다.
잠시 땀 좀 식히고, 이내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올라온 등산코스 그대로 내려가는 길…
그리고 안전하게 차를 주차한 곳에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산을 오르기 시작해서 다시 이곳까지 도착하는데, 1시간 45분쯤 소요되었습니다. 약간의 휴식시간까지 포함한 총 등산 그리고 하산시간…
이렇게 이번에 오른 창원 무학산 등산코스 그리고 최단코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르막 구간이 가파르고 긴 편이어서 등산 초보분이라면 약간 힘들다 느껴질 수도 있는 산이지만, 천천히 오른다면 누구나 오를 수 있는 산이기도 하겠습니다. 무학산 등산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다음은 산림청에서 선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오늘 소개해드린 무학산도 포함된 목록으로, 제가 오른 등산후기까지 담겨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