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비대면 통장개설 방법 수협 비대면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오늘은 비대면 통장개설 방법 및 순서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다른 은행들도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과 똑같은 같은 방법과 순서로 비대면 통장개설을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오늘 직접 해본 수협 은행의 비대면 통장개설 및 비대면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니, 처음으로 해보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구요, 다른 은행들 역시나 비슷한 과정으로 통장개설 및 인터넷뱅킹 신청이 가능할 것이라고 추측해봅니다.
먼저, 오늘 수협 은행의 비대면 통장개설 및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게 된 이유… 최근에 만기한 다른 은행의 예금이 있었는데, 금리가 낮아져서 금리가 높은 곳을 찾다 발견하게 된 것이 수협입니다. 그렇게 수협에 목돈을 예금하기 위해서 한 번도 이용해 본적이 없는 수협 은행의 통장개설 및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게 된 것입니다. 아래의 표와 같이 수협의 예금이 웬만한 저축 은행의 금리보다도 높더라는… 물론 제가 검색한 그 날만 그랬는지는 몰라도… 어쨌건, 만기한 예금의 목돈을 수협 은행에 맡기기로 결정하고 수협 은행의 통장도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은행 금리가 궁금할 때, 그러니까 높은 이자를 주는 은행을 알고 싶을 때, 다음 소개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수협 은행의 금리가 높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던 방법… 은행 거래가 많은 분들은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입니다.
예금 금리 순위 조회 예금금리 높은 곳 순서대로 한 번에
그렇게 수협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해봤습니다. 금리가 가장 높은 ‘첫만남 우대 예금’이 바로 보이네요. 다만, 4.35퍼센트의 이자를 주는 첫만남 우대 예금은 1인당 1000만 원까지 밖에 가입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머지 목돈은 4.2퍼센트의 금리를 주는 헤이 정기 예금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어쨌건, 제가 가입할 당시에는 수협 은행이 저축은행보다 예금 금리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수협 홈페이지에서 ‘예금/신탁’ 메뉴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비대면 계좌개설에 관한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그리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수협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가 있어야만 합니다. 이 세 가지 모두가 준비되어야만 비대면 통장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통장개설이 필요한 분은 이 세가지는 미리 준비해 놓으셔야만 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이제부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비대면 통장개설을 한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여드리는 것 보다는 조금 더 많은 과정들이 있었지만, 약간의 생략은 했으니 감안해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까다로운 과정은 없었고, 원하는 정보만 정확히 입력하면 누구나 쉽게 비대면 통장개설이 가능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첫 화면… 순서대로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고, 그러다보면 어느 순간 계좌개설이 완료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보았던 사항…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해선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그리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본인 명의의 계좌가 있어야 한다는 내용…
이제부터가 진짜 비대면 계좌개설의 수순입니다.
스마트폰은 지금 가지고 있는 상황이니, 신분증과 은행 계좌가 준비되어 있는지를 묻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핸드폰이 본인 명의인지 확인을 해봐야하겠죠.
휴대폰을 통한 본인 인증 과정은 다들 한 번쯤은 해보셨을테니 자세한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렇게 본인 명의의 핸드폰인 것을 확인하고 본인 인증이 되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에 관한 동의사항들…
이용 제한의 안내문… 과정들을 거치면서 이런 유의사항들은 꼭 자세히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런 저런 물음들… 정확히 대답하고 또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다음은 신분증 촬영순서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직접 신분증을 찍어서 올리는 과정입니다. 흔들림이 없고 빛 반사가 없이 촬영이 되어야 한다는 부분이 빨간색으로 되어 있으니,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신분증 사진을 정확히 찍지 않으면 번거로워진다는 의미…
원하는 대로 신분증을 촬영해서 그 사진을 입력했습니다.
운전면허증을 찍었는데, 그 내용도 확인을 합니다. 운전면허증이 아닌 주민등록증 또한 같은 방식으로 하겠죠. 사진도 확인하고 숫자를 통한 내용도 확인하고…
신분증까지 확인이 끝났으니, 다음은 본인 명의의 계좌가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저는 토스뱅크로 했는데, 아무 은행이나 입출금이 자유로운 본인 명의의 계좌만 있으면 됩니다.
계좌를 입력하면 수협에서 1원을 제 계좌로 보냅니다. 제 계좌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제 토스 계좌로 수협에서 1원을 보내면서 보내는 사람 명의에 숫자를 넣는데 그 숫자로 본인 계좌가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이런 과정들이 처음이신 분은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지만, 직접 해보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일종의 비밀번호 같은 것을 보내는 사람의 명의에 넣는다는 의미입니다.
개좌개설에 필요한 이러저런 정보들을 입력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결정해서 입력을 하면…
모든 과정들이 거의 끝납니다.
이렇게 수협 은행의 계좌를 비대면 방법으로 만들었습니다. 어때요, 보기보다 쉽죠.
다만, 이 모든 과정을 하기전에 미리 알아두어야 할 것이 하나 있는데, 송금을 포함해서 인터넷거래를 할려면 otp카드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아마, 다들 가지고 계실터이니 그 정보만 입력을 하면 되겠습니다. 대신, 보면 아시겠지만 모든 은행의 첫 계좌개설을 오늘 소개해드린 비대면 방식으론 하실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본인 명의의 계좌가 없는 상태이니까요. 물론, otp카드도 없는 상황이겠고…
이렇게 진짜 수협 은행의 비대면 계좌개설이 완벽하게 끝났습니다.
내친김에 수협 홈페이지를 들어가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보다는 인터넷 뱅킹을 더 자주 이용하는 편이어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눈과 손에 더 익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역시 본인 인증을 하고…
인증과정은 다들 잘 아실테니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이제 홈페이지 등록까지 되었네요.
로그인 과정…
수협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했더니, 사진과 같이 제 이름으로 통장이 개설된 사실이 확인됩니다. 모든 과정들이 정확히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협 은행의 비대면 통장개설 방법 및 비대면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약간의 생략된 과정이 있긴 합니다만 거의 모든 과정들을 보여드렸고,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그리고 본인 명의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만 있다면 누구나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도 수협과 같이 같은 방법으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거의 비슷할거라고 추측해봅니다. 여하튼,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하는 방법이 궁금했던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역시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방법 자동차보험 만기 갱신 시 필수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