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순대국밥 맛집 목포 인근 순대국 맛집 해남 신창손순대국밥
오늘은 전남 해남 순대국밥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해남군 산이면 금호리에 위치한 신창손순대국밥… 행정구역상으로는 전남 해남이지만 목포와도 가까워서 목포 쪽 분들이 오히려 더 많이 찾는다는 제법 괜찮은 순대국 맛집입니다. 순대국 좋아하신다면 해남이나 목포 여행길에 한 끼 정도 해결할 만한 맛있는 식당… 주변으로 다른 맛집들도 많이 자리하고 있는 위치여서 해남이나 목포여행길 이곳 근처에서의 한 끼 개인적으로 추천해보는 데요, 식당 밖 풍경까지 좋아 이래저래 가볼만한 곳입니다.
먼저, 오늘 소개해드리는 해남 순대국밥 맛집 신창손순대국밥이 포함된 전국 순대국 맛집 목록입니다. 제가 이곳을 방문하게 된 이유이기도 한데요, 맛있고 인기있는 우리나라 순대국 맛집 목록이어서 이것부터 소개해봅니다. 순대국밥 좋아하신다면 저처럼 여행길 하나씩 방문해보는 것도 나름 재미난 경험일 겁니다. 제가 다녀왔던 후기도 있으니, 순대국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부터는 이번에 다녀왔던 해남 신창손순대국밥 후기입니다. 해남 순대국밥집 신창손순대국밥에 도착했습니다. 차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목포에서 해남으로 넘어오는 길목… 차량 통행이 많아서 그런지 이 라인으로 나름 괜찮은 맛집들이 많습니다.
가게 앞으로 주차장이 꽤나 넓지만, 점심시간에는 주차하기 어려울만큼 손님이 많은 식당이기도 합니다. 방문하기 전에 여행길 여러차례 지나갔었는데, 그런 모습 때문에 더 가보고 싶더라는…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전 9시 30분에 문을 열어서 오후 4시 30분에 문을 닫는 식당… 따라서 브레이크 타임은 없고, 점심시간 위주로 영업하는 식당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가게 내부 사진 한 장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사진과 같이 손님들이 홀을 가득 채웁니다. 따라서, 딱 맞춘 점심시간에는 대기는 필수…
이곳 해남 순대국밥 맛집 신창손순대국밥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사진과 같이 바다가 바로 보이는 위치에서 식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바다쪽 창가 자리는 운이 좋아야 앉을 수 있다는 단점도 있는데, 여하튼 먼 발치에서 보이는 바다 또한 맛있는 식사에 나름 영양을 준다고 봅니다.
백반기행을 포함해서 다양한 방송에서도 소개가 된 식당이라고 합니다.
메뉴 및 가격표 사진입니다. 순대국밥 종류는 10000원, 내장탕은 12000원… 그리고 모듬순대 16000원, 28000원… 참고로 저희는 10000원짜리 순대국밥 하나와 12000원짜리 내장국밥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22000원 지불… 이건 여담입니다만, 이젠 순대국밥이 만 원씩이나 하네요. 자고 일어나면 달라지는 물가가 겁날 정도입니다.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워낙 손님이 많은 식당이어서 그간 노하우가 쌓였는지, 음식은 빨리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먼저 순대국밥, 가격은 만 원…
사진과 같이 순대도 들어있고, 다양한 종류의 머릿고기도 들어있습니다. 일단, 국물맛이 깔끔하고 냄새도 나지 않아 순대국밥이 처음인 초보도 도전가능할만한 맛인지라, 크게 호불호가 나뉘지 않을 순대국입니다. 그래서 이렇게나 손님도 많은 것이겠구요.
밥을 말아서 본격적으로 식사를 시작합니다.
말씀드린 대로, 다양한 종류의 머릿고기가 들어있는데, 고기 또한 냄새가 나지 않게 잘 손질하고 조리해서 순대국 맛에 크게 일조를 합니다. 이런 종류의 고기를 싫어하는 분들도 꽤나 많지 싶은데요, 그런 분이라도 부담없이 도전할만한 맛과 식감의 고기입니다. 순대국에 손맛이 있고 또 노하우가 있는 사람이 만든 순대국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깔끔함을 추구하는 요즘 사람들의 입맛에도 맞춘 느낌까지 있습니다.
순대 또한 비슷한 느낌으로, 피순대나 막창순대와 같은 강렬함은 없는 대신,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만한 무난한 스타일의 순대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히려 피순대나 막창순대와 같이 강렬한 비주얼과 맛과 식감의 순대를 좋아하는 사람은 약간의 실망은 할 수 있는 순대이기도 하겠습니다. 대신, 그런 강렬한 순대의 경험자(?) 분들 보다는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순대인지라 오히려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맛있는 순대국에 깍두기 하나… 이 조합 싫어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순대국에 콩나물이 들어있어서 국물맛이 더 깔끔하고 시원한 것 같습니다.
다음은 소내장탕… 가격은 12000원… 사진에는 없는데, 내장탕은 하루에 판매하는 수량이 정해져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늦게 방문해서 주문하면 못 먹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소내장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먹다보니 진짜 다양한 종류의 내장이 있더군요.
그런 다양한 종류의 내장을 적당량 정확히 잘 섞어 넣은 느낌…
내장탕에 김치 하나 얹어서 먹으면… 이것 또한 싫어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싶습니다.
내장탕은 고추장을 넣어서 끓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순대국과는 맛에서 차이가 있는데, 대신 두 가지 국물 모두 깔끔하고 담백하다는 공통점도 있습니다. 국물이나 건데기 모두 신경을 써서 끓이고 맛을 낸 느낌이랄까…
그렇게 해남 순대국밥 맛집 신창손순대국밥에서 맛있는 식사 한 끼 즐겼습니다.
저번 해남여행때부터 지나갈 때마다 많은 차량이 있어서 궁금했는데, 이렇게 그 궁금증을 해결했습니다. 해남 순대국밥 맛집으로 손색이 없는 곳으로, 순대국 좋아하는 분이라면 여행길 이곳에서 식사 한 끼 추천해봅니다. 다음은 여행길 가볼만한 또다른 맛집 목록…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역시 추천해봅니다.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