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치킨 맛집 노포맛집 원주 쌍동통닭
오늘은 원주 치킨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 원주여행길에 아주 맛있게 먹었던 원주 쌍동통닭… 언제 처음 문을 연 가게인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원주에서는 아주 유명한 노포 치킨 맛집으로, 옛날 맛의 후라이드를 그대로 간직한 제법 괜찮은 치킨집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장사도 아주 잘 되던데, 치킨 좋아하는 분이라면 원주 여행길 이곳 치킨 한 마리는 필수이지 싶네요. 원주 치킨 맛집 원주 쌍동통닭 추천해봅니다.
원주 치킨 맛집 노포 원주쌍동통닭
원주 쌍동통닭에 도착했습니다. 차량 두 대가 겨우 지나갈만한 좁은 골목 안쪽… 오래된 노포지만, 노포 느낌이 나는 외관은 아닙니다.
사진과 같이 골목이 좁아서 주차하기 쉬운 위치는 아닙니다.
영업시간은 정오에서 밤 10시까지… 휴무일은 잘 모르겠네요.
메뉴는 2만 원짜리 후라이드가 유일합니다. 포장 주문을 해 놓고 기다려봅니다.
기다리면서 찍은 가게 내부 사진 한 장… 가게 내부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포장 손님이 훨씬 많습니다. 쉴세 없이 포장주문 전화가 걸려오더라는… 참고로 이날은 평일 오후 5시쯤입니다.
대한민국 조각닭의 효시라고 되어 있네요. 아마도 1971년에 처음 문을 연 치킨집인 모양입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곳 원주쌍동통닭은 아래에 정리한 전국 치킨 맛집 중 한 곳입니다. 치킨 좋아하는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목록으로, 제가 다녀온 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국 치킨 맛집 지도 치킨 맛지도 베스트 40 목록<
그렇게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 포장을 해서 가게를 나왔습니다.
숙소로 돌아와서 풀러 본 모습…
일단 치킨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진으로는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데, 일반 치킨 프랜차이즈의 두 마리 용량은 충분히 되고도 남는 양입니다.
소금, 양념, 치킨 무… 참고로, 양념맛도 훌륭했습니다.
튀김옷이 두껍지도 그렇다고 얇지도 않은 아주 적당한 두께… 꽤나 바삭한 스타일에 짜지도 그렇다고 싱겁지도 않은 치킨 맛… 구수한 맛까지 도는 아주 맛있는 옛날맛의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맥주 안주로 딱인 맛…
지금 사진으로 보니, 또 먹고 싶네요. 그래서 단골이 많고, 그래서 전화 주문이 많은 치킨집인 모양입니다.
이렇게 이번 원주 여행길에 아주 맛있게 먹은 치킨집 한 곳 소개해드렸습니다. 옛날 맛의 후라이드가 일품인 곳으로, 치킨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분명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치킨집입니다. 치킨 좋아하는 분들, 원주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원주에 있는 또다른 맛집… 짬뽕맛이 나는 해물칼국수집… 이집도 맛있습니다.
>강원도 원주 칼국수 맛집 원주 제물포 해물칼국수 해물짬뽕칼국수<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