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중국집 노포 추천 생활의 달인 짜장면 맛집 회영루
오늘은 춘천 중국집 추천 한 곳 해볼까 합니다. 강원도 춘천시 소양로 3가에 위치한 회영루… 생활의 달인 및 다양한 프로에서 소개된 춘천 노포 맛집 중 하나로, 춘천에서는 제법 이름난 중식당입니다. 취급하는 메뉴도 많고 특색있는 메뉴도 많으며 기본적인 메뉴 또한 맛있다고 하는데요, 중식 좋아하는 분이라면 춘천 여행길 이곳에서의 한 끼 추천해봅니다. 춘천 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춘천 회영루에 도착했습니다. 대로변이어서 찾기 어렵진 않습니다.
가게 입구에 붙여진, 맛집을 상징하는 표식들… 생활의 달인, 블루리본 등등…
참고로, 가게에 딸린 주차장은 가게에서 거리가 조금 됩니다. 한 몇 분 정도는 걸어야 되는 위치… 주차장 주소는 낙원동 41-9번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춘천 중국집 회영루 주차장은 아래와 같이 생겼구요.
식사를 마치고 계산하고 나오면서 아래의 주차권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주차장 차단기가 문을 열어줍니다.
춘천 회영루 가게 내부 사진 한 장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참고로, 1층과 2층 모두를 사용하는 식당이었구요, 2층은 올라가보질 않아서 정확히 어떤 구조인지는 모르겠네요.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그대로, 아주 오래된 노포 중국집답게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고 있었고, 다른 곳에선 못 보았던 혹은 보기 힘들었던 메뉴들도 눈에 띄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이곳만의 메뉴라는 백년짜장(곱배기) 하나와 탕수육 소자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총 3만원 지불… 이건 여담입니다만, 이곳 회영루가 달인으로 선정되게 한 메뉴인 중화냉면도 맛있으니, 혹 여름에 방문하는 분들은 그것도 드셔보시길 권해봅니다. 더불어, 겨울에 방문하는 분이라면 8500원짜리 중화국밥도 별미이니 그것도 추천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예전이긴 합니다만,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가게 한쪽에 붙어있던 백년짜장에 관한 짧은 설명판… 여기서 설명한 그대로 다른 곳에선 보기 힘든 맛의 짜장이었고, 그래서 아주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전 나쁘지 않았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생각보다 음식이 비교적 빨리 나온다는 것도 이곳의 장점…
먼저, 이곳 춘천 회영루를 춘천 중국집 대표주자로 만든 백년짜장 곱배기… 가격은 만원…
일단, 기본적으로 짜장 소스가 따로 나오는 간짜장 스타일입니다. 거기에 짜장이 일반적인 간짜장이라기 보다는 유니짜장에 가까운 형태였는데, 그런 특징도 재미나네요. 짜장소스를 아주 많이 준다는 것도 특징이자 장점…
음식이 나올 때 마늘 다진 것도 함께 나왔는데, 탕수육용은 아닌 것 같아서 짜장에 섞어 봤습니다. 탕수육용은 아닐테니, 짜장에 섞는게 맞겠죠.
휘휘 섞은 비주얼… 말씀드린 대로, 유니짜장에 간짜장을 더해서 마늘 맛을 입힌 스타일… 단맛은 적고 구수한데, 알싸한 마늘의 향과 맛이 더해져서 오묘한 맛의 짜장면이 되었습니다. 양도 푸짐해서 둘이서 나누어서 먹어도 될 만큼의 분량이었습니다.
다음은 탕수육… 비주얼만으로도 노포 느낌이 확 납니다. 케첩을 쓰지 않는 탕수육 소스…
튀겨낸 고기 스타일도 옛날 느낌이 물씬 나네요. 두껍지도 그렇다고 얇지도 않은 튀김옷… 꿔바로우 스타일이 아닌, 진짜 옛날 탕수육…
탕수육 소스에 든 내용물도 알차고, 소스맛도 좋습니다.
탕수육은 아무래도 짬뽕보다는 짜장면과 찰떡궁합이겠습니다. 짜장 소스까지 알뜰하게 숟가락으로 퍼먹었습니다.
그렇게 싹 비워진 한상, 춘천 중국집 맛집 회영루에서 맛있는 점심 한 끼 해결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아주 오래전에 몇 차례 방문했던 곳인데, 오랜만에 떠난 춘천 여행길에 다시 맛보니 감회도 새롭고 옛 기억도 나고 그러네요. 어쨌건 춘천에서는 제법 알아주는 노포 맛집이니, 중식 좋아하는 분들은 춘천 여행길에 이곳에서의 한 끼 추천해봅니다.
다음은 가볼만한 우리나라 노포 맛집들 목록과 제가 방문했던 후기들입니다. 여행 좋아하고 맛집 좋아하는 분이라면 알아둘만한 목록…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