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사랑니 발치 비용 가격 후기
오늘은 사랑니 발치 비용을 포함해서 이번에 경험한 사랑니 발치 후기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작년 말에 치과 스케일링 치료를 받은 이후로 매달 한 번씩 최근에만 세 번째 치과 병원을 방문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받은 사랑니 발치 치료를 끝으로 당분간은 치과에 갈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사랑니 발치는 처음 경험하는 분이라면 상당히 두려운 치과 치료일 수 있는데, 그런 분들이라면 참고하실만한 정보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길…
일단, 저는 사랑니 발치가 이번이 세 번째 입니다. 예전에(10년쯤 전) 뽑았던 아랫쪽 사랑니 두 개와 이번에 뽑은 위쪽 사랑니 한 개… 위쪽은 사랑니가 하나만 난 상태여서, 입안에 있던 사랑니 세 개를 이번을 끝으로 모두 뽑은 상황입니다.
이번에 사랑니를 뽑고 거의 하룻동안 물고 있었던 거즈… 생각보다 피가 많진 않네요. 경험상 아랫쪽 사랑니보다는 위쪽 사랑니가 뽑을 때도 덜 아프고 아물기도 빨리 아무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아랫쪽 사랑니 두 개 모두 삐뚤게 난 상태여서 뽑을 때도 쉽께 뽑진 못했습니다.(아무는데도 좀 오랜 시간이 걸린것 같고) 거기에 비하면 위쪽 사랑니는 정말 아주 쉽게 뽑은 느낌… 특히나 위쪽 사랑니는 삐뚤게 난 아랫쪽 사랑니와는 달리 정말 이쁘게 자리하고 있던 상태여서 뽑을 때도 쉽게 뽑힌 것 같습니다.(사랑니는 아래쪽을 뽑으면 위쪽도 뽑아야 된다고 합니다. 이쁘게 난 상태여도)
이번 사랑니는 진짜 거의 1-2초만에 뽑은 것 같고, 대신 사랑니 발치 전에 치아 뿌리 쪽으로 마취를 하는데 그 마취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대략 5-1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마취를 하고 나선 느낌상으로 마취가 안 된 느낌이었는데(다른 치과 치료 할 때 마취와 치아를 뽑을 때의 마취가 아마 다른 것 같습니다. 치과 치료할 때는 입안 전체가 얼얼할 정도로 심하게 마취가 된 느낌이었는데, 이번에 위쪽 사랑니 뽑을 때 마취는 마취가 거의 안 된 느낌이었으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하나도 아프지 않고 1-2초만에 사랑니 발치가 되었습니다.
사랑니 발치가 끝나고 의사 선생님이 처방전을 써주는데, 그 처방전으로 구입한 약 가운데 하나가 아래에 있는 물약입니다.(이 물약 외에 먹는 약으로 이틀분 받았습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사진과 같은 용량정도를 입안에 넣고 소독하는 용도의 물약인데, 한 병으로 대략 3일 정도 사용한 것 같습니다. 약병에 내용을 읽어보니 임플란트 시술 후에도 사용하는 약품인 모양입니다. 조금 강한 가그린 느낌이랄까…
어쨌거나, 그렇게 치료를 받고 처방전까지 받은 사랑니 발치 비용은 16500원… 물론 의료보험이 된 금액이어서 저렴한 것이겠지만, 치료 비용이 굉장히 저렴해서 놀랐습니다. 처방전까지 포함된 금액이니까요.
사랑니 발치 후 대략 일주일 정도 조심하니 이후론 생활하는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2일 정도는 음식을 아주 조심했고, 2일 이후부터는 약간만 조심을 해도 되는 상태… 어쨌거나, 삐뚤게 난 아랫쪽 사랑니 발치의 기억 때문에 저도 약간은 걱정했었는데, 위쪽 사랑니 발치는 아랫니보다는 덜 걱정해도 될 것 같습니다. 사랑니 발치 비용도 저렴한 편이고… 참고로, 사랑니 발치 비용 16500원 외에 처방전으로 약국에서 약을 구입한 비용 3200원까지 포함해서 총 2만 원이 안 되는 비용으로 사랑니 발치와 약 구입까지 끝마쳤습니다.
다음은 지난번에 치료 받았던 치과 치료 후기…
>치과 잇몸 때우기 치료 비용 보험처리 및 재료에 따라 달라요<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