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한식당 한식 맛집 불로식당
오늘은 창원 한식당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 창원 여행길에 맛있는 식사 한 끼 해결한 창원 한식 맛집 불로식당… 1951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는 이곳은 창원을 대표하는 노포 중 한 곳으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창원의 한식당입니다. 누구나 큰 기대를 하지 않는다면 맛있는 식사 한 끼 가능한 곳으로, 창원 쪽으로 여행계획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창원 한식당 한식 맛집 불로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저녁에 갔는데, 사진처럼 가게 앞쪽으로는 차를 주차할만한 자리가 없네요.
창동 공영주차장이 1시간 무료라고 하니, 창동 공영주차장 위치부터 파악하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멀지 않습니다.
착한가격 모범식당…
백년가게… 오래된 노포답게 이런저런 타이틀들이 많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제가 예전부터 소개해드리고 있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중 한 곳… 목록 및 다녀온 후기를 다음 글에 정리 소개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창원엔 대략 3곳 정도의 한식당 100이 있습니다.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1층의 모습입니다. 안쪽으로 주방이 보이고, 왼쪽편으로 문이 있습니다. 그 문 안쪽이 식사할만한 공간으로 추측되는데, 저희가 갔던 날은 예약 손님들이 3팀이나 있어서 2층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식사를 했던 2층… 오래된 느낌이 팍팍나는 식당입니다. 예전엔 고급진 식당이었겠으나 지금은 아주 오래된 식당느낌인데, 그 느낌이 나쁘진 않습니다.
문 안쪽 테이블… 1층도 아마 이렇게 생기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아니면, 좌식 테이블로 되어 있을 수도 있고…
먼저 앞접시와 에피타이저가 나오네요.
회 한 조각이 들어있는 샐러드인데, 신선하니 맛났습니다.
참고로 이곳 창원 한식당 불로식당은 1인 25000원, 기본 2인 50000원 짜리 한 상 차림만 취급하는 곳입니다. 더불어 3명째부터는 한 명당 2만 원씩 추가… 메뉴판이 없어서 사진엔 못담았습니다.
에피타이저 이후에 나오는 첫 상…
겨울이어서 그런지 과메기가 나왔고, 알배기 배추와 갈치속젓이 함께 나왔습니다.
작은 회 한 접시…
맛있게 잘 삶겨진 문어…
참기름 향이 좋았던 명란…
바다장어 같은데, 아주 맛있게 조리가 잘 된 것입니다. 비린내도 거의 나지 않고…
새우 두 마리… 한 사람 당 한 마리겠죠…
그렇게 먹고 있다보니, 무침회가 나왔고…
무침회 맛을 보고 있으니, 가자미찜과 불고기 그리고 동태전이 나왔습니다.
그날 받았던 한 상으로 사진 한 장에 다 담을 수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그건 불가능했습니다.
가자미 조림 별미였습니다. 일단, 살이 아주 토실토실해서 먹을 게 있었고, 양념맛도 좋네요.
가장 끝으로 나온 백숙 닭다리 하나와 가리비 찜…
닭다리 또한 아주 별미였습니다. 너무 질기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무르지도 않은, 완벽하게 조리된 식감의 닭다리…
그렇게 대충 창원 한식당 불로식당에서 받은 한 상이 마무리가 되네요. 사진엔 없습니다만, 소주 두 병 곁들였습니다.
진짜 마지막에 나오는 것은 소고기 미역국을 곁들인 식사입니다. 반찬은 나물 4종과 김치…
밥 그릇의 절반도 담기지 않은 적은 양의 잡곡밥이지만 마무리하는 양으로는 적당했고, 또 그래서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짭쪼름한 나물들도 별미…
이렇게 창원 한식 맛집 불로식당에서 아주 맛있는 식사 한 끼 끝마쳤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주 한 잔 곁들이면서 식사하기에 딱 적당한 차림의 한식집 한식 맛집입니다. 창원 여행길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맛있는 식사 한 끼 가능한 곳이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참고로 위에 소개해드렸던 한국인이 사랑하는 한식당 100과 같이 가볼만한 맛집 목록을 정리한 것… 여행길에 하나씩 가보면 좋을만한 곳… 전국 순대국 맛집… 제가 다녀온 후기도 있습니다.
>전국 순대국밥 맛집 지도 베스트 40 순대국 맛지도<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