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임대 어플 삼삼엠투 숙박 리얼 사용후기
오늘은 단기임대 어플 삼삼엠투 사용후기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좋아하는지라 숙박 예약이 잦은 편인데요, 그만큼 그 여행길의 숙소 예약은 항상 여행계획의 중요한 일부분입니다. 짧은 여행일 경우에는 다들 잘 아실만한 야놀자와 같은 숙박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지만 한달살기와 같은 긴 여행에서는 야놀자는 무용지물(?)에 가까워서 다른 단기임대 어플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삼삼엠투가 그 대표적인 예로, 그 사용후기와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내 어느 지역이든 한달살기를 포함해서 단기임대가 필요한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정보이니, 꼼꼼히 살펴보고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제가 지난번에 이용했던 이용후기부터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지난 8월 초부터 8월말까지 4주간 이용한 곳으로, 다음의 사진이 그 계약 내역입니다. 8월 3일에 입주를 해서 4주간 묵은 숙소로, 정확히 한 달 전인 7월 3일에 계약을 완료했군요.
7월 3일 처음 계약을 체결한 순간부터, 33만원의 보증금을 되돌려 받은 8월 30일까지의 과정들입니다. 모든 과정들은 사진과 같이 사이트에 그대로 남아있어서 쉽게 증빙이 됩니다.
계약하고 결제할 당시의 최종결제금액은 사진과 같이 221만 원쯤 되지만, 이 금액에는 33만원이라는 보증금도 포함된 것이어서 실제 이용금액은 190만 원 쯤 됩니다. 4주간 190만원이니, 하루에 6만 원이 조금 넘는 금액의 단기임대 숙소였습니다. 방 3개짜리 신축 아파트였는지라, 적당한 가격이었다고 봅니다.
집 주인과 주고 받았던 메세지 내역… 사진처럼 집 주인과는 수시로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고, 또한 필요한 경우에는 전화통화도 가능하니, 소통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예약을 하기 전에 필요한 문의는 이런 식으로 주고받으면 되구요, 예약을 완료한 후에도 이런 식으로 소통하며 필요한 부분 또는 해결할 문제들을 해결하면 됩니다. 제가 묵었던 숙소는 딱히 문제가 없었지만…
그러면 단기임대 앱 삼삼엠투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핸드폰에 어플을 깔고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메인화면…
맨 위쪽에 주소나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는데, 이 검색창에 본인이 필요한 숙소의 조건들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이용기간까지 조건으로 넣으면 되구요. 조건을 임의로 한 번 넣어봤습니다. 속초에 있는 숙소로, 이용기간은 12월 1일부터 4주간인 12월 28일까지… 참고로 이곳 삼삼엠투 사이트는 계약 기간을 기본 4주로 하고 있고, 그 이후로 1주 단위씩 늘어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니까, 4주 5주 6주 7주 이런식으로… 일단, 어플을 사용해보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어렵지 않아요.
속초지역에서 12월 1일부터 4주간 이용할 수 있는 숙소가 다음과 같이 쭈욱 화면에 뜹니다. 각양각색 스타일의 숙소가 있고, 가격대도 다양하니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이 다음의 순서이겠습니다.
예로 가장 앞에 있는 숙소부터 확인해봤습니다. 강원도 속초에 있는 31평짜리 오션뷰 쓰리룸 아파트이네요. 13층에 위치한… 이렇게 대략적인 정보들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숙소의 옵션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 부분 또한 꼼꼼히 살펴봐야만 합니다. 그리고, 해당 숙소를 임대하면서 옵션에 관한 질문이 있으면 꼭 해보시구요. 개인적으로는 아무래도 긴 여행인지라 세탁기의 유무가 가장 궁금했는데, 그런 물음들을 호스트와의 메세지나 통화 틍으로 해결하고 계약을 하셔야만 합니다.
임대비용 및 관리비에 관한 항목… 임대비용이야 사실 계약을 하면서 곧바로 알 수 있어서 별 문제는 안되지만, 관리비는 임대하는 사람이나 임차하는 사람이나 꼼꼼히 확인하고 정리를 해야만 합니다. 숙소에 따라 사진처럼 모든 공과금이 관리비에 포함된 경우도 있지만, 임차가 끝난 뒤에 사용한만큼 받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럴 경우에 필요한 금액이 33만 원이라는 보증금으로, 가스 수도 전기요금 등이 관리비에 포함이 되는 것인지는 꼭 확인해야할 정보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전에 이용했던 분들의 평가… 어찌보면 단기임대 숙소를 결정할 때 가장 꼼꼼히 살펴봐야 할 목록이기도 하겠습니다. 이용한 사람들의 평가가 가장 냉정한 평가 항목이니…
그렇게 모든 부분을 확인하고 결정한 후에 결제를 하면 됩니다. 이후부터는 삼삼엠투 사이트에서 필요한 과정이 있으면 알아서 알려주니 크게 걱정할 일은 없겠구요. 말씀드린 대로, 결제할 때 추가되는 보증금 33만 원은 단기임대가 끝나고 집주인의 집상태의 확인까지 끝나면 되돌려 받는 금액이어서, 실제 임대료에선 빠지는 돈이라고 보면 됩니다. 어쨌건, 어플만 다운로드 받아 실행시킨 후 제가 소개해드린 과정들을 짚어보면 그다지 어렵진 않겠습니다.
이렇게 단기임대 앱 삼삼엠투에 관해서 정리하고 소개해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서너번 정도는 이용한 사이트로, 그렇게 사용하면서 별 불편한 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단점을 꼽자면 4주를 기본으로 해서 1주씩 늘어나는 계약기간 정도인데, 왜 그렇게 설정을 했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한달살기 같은 경우에는 한 달을 설정하면 좋지만, 한 달 설정은 되질 않으니… 여하튼, 단기임대가 필요한 분이라면 꼭 둘러봐야할 괜찮은 사이트이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어플 다운은 무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덕분에 삼삼엠투 단기임대 잘 구했습니다. 감사 인사 남기고 싶었는데 일주일만에 다시 찾았습니다.
잘 구하셨다니 다행이네요^^. 저도 여기서 단기임대 몇 번 이용했는데, 나쁘지 않더라구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외국에서 사는사람이 한국에 일주일씩 임대하고싶은데 , 우선 한국에 전화가없은니 주인댁하고 상담이어려운점입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제가 아는 게 없어서 도움이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네요. 저도 잘 모릅니다만, 한국에 사는 친지분께 도움을 요청하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