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탕수육 맛집 추천 대구 리안 탕수육 야끼우동
오늘은 대구 탕수육 맛집 추천 한 곳 해볼까합니다. 대구시 수성구 만촌동에 위치한 대구 리안… 여기는 아주 오래전부터 탕수육과 야끼우동 맛집으로 이름이 알려진 대구의 대표적인 중식당으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처음 방문한 것이 20년도 훨씬 더 전이니, 진짜 오랫동안 사랑받는 노포이겠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제목에도 언급을 했듯이 탕수육과 야끼우동으로, 두 가지 음식은 여기에 가면 꼭 드셔보셔야 합니다. 가성비 좋고 맛있고 깔끔한 곳… 대구 탕수육 맛집, 대구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추천 리안 탕수육
대구 리안에 도착했습니다. 아주 오랜만입니다만, 몇 년에 한 번씩은 꼭 방문하는 곳이어서 눈에 익습니다. 원래는 학교 바로 앞에서 영업을 했었는데, 어느 순간 이 안쪽으로 가게를 넓혀서 확장을 했더군요. 가게가 넓어진만큼 손님도 더 많아진 듯…
가서 보면 아시겠지만, 주변으로 주차하기 용이한 동네는 아닙니다. 그래서 한동안 주차때문에 말이 많았던 식당이기도 하구요.
다행히도, 가게에 딸린 주차장이 생겼더군요. 하지만, 손님의 숫자에 비해서 주차장의 크기는 협소한 편이었습니다. 대략 15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보였는데, 빈자리 찾기 어려웠습니다. 이 부분은 필히 감안을 하고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휴무일은 일년에 6일… 추석3일과 구정3일만 쉰다고 되어 있습니다.
오전 11시 30분에 문을 열어서, 밤 9시에 문을 닫는다고 되어있습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없는 모양입니다. 가서 보면 아시겠지만, 브레이크 타임이 필요없는 식당입니다.
식사 시간에 맞춰서 가면 대기는 필수입니다. 그럴 땐 도착한 순서대로, 아래 사진의 칠판에 이름과 몇 명이 동행인지 적어둬야 합니다.
가게 내부입니다. 들어갈 땐 대기가 있었고, 나올 땐 대기가 없었습니다. 나올 때 찍은 사진… 그래도 거의 만석…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일단, 탕수육과 야끼우동은 이곳의 대표 메뉴이니 꼭 드셔야 합니다. 기억이 안나서 그런 것일수도 있겠지만, 여기에 가서 다른 메뉴를 주문한 기억이 저는 없네요. 어린아이가 있는 집인 경우에는 짜장면이나 볶음밥을 주문하기도 하는데, 어른들만 방문하는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야끼우동과 탕수육 조합으로 주문을 합니다. 저희는 17000원짜리 탕수육 소짜와 9000원짜리 야끼우동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둘이서 가면 딱 알맞은 주문메뉴…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의 탕수육 소짜… 가격은 17000원…
사진과 같이 굉장히 투박한 스타일로 튀겨낸 탕수육입니다. 그래서 가위로 자르는 것은 필수…
잘라낸 모습… 17000원짜리 탕수육 소짜치고는 양이 굉장히 푸짐합니다. 여긴 가성비가 좋아서 예전부터 인기가 많았습니다.
탕수육 스타일은 꿔바로우 비슷한데, 꿔바로우가 유행하기 전부터 이곳은 이런 스타일의 탕수육으로 유명했습니다. 쫀득한 찰떡같은 튀김옷이 특징인 곳으로, 고기가 들어있지 않은 부위도 맛있습니다. 희안하게…
다음은 야끼우동, 9000원… 식사량이 많으신 분들은 15000원짜리 스페셜 야끼를 주문하기도 하는데, 그러면 남기기 쉽습니다. 욕심내지말고 둘이 가면 제가 주문한데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이곳 야끼우동도 예전부터 유명했습니다. 맛있어서… 대구 지역의 다른 야끼우동은 조금 칼칼한 맛이 도는데, 여긴 어린 아이도 먹을 수 있을만큼의 맛입니다. 이곳만의 매력이 있는 야끼우동이랄까…
아래 사진처럼 비벼 놓으면 더욱 맛깔스럽게 보입니다.
대구 리안의 야끼우동과 탕수육은 환상의 조합입니다. 탕수육에는 짜장면이 최고의 파트너라고 생각하지만, 이곳 리안에서는 야끼우동입니다.
그렇게 순식간에 비운 그릇들…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대구에는 아주 맛있는 탕수육 맛집도 많고, 아주 맛있는 야끼우동 맛집도 많습니다만, 두 가지 메뉴 모두를 만족시키는 곳은, 아니 두 가지 메뉴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던 곳은 여기가 유일하지 싶네요. 어쨌건, 오랜 노포의 맛도 있고 가성비도 좋으며 맛도 좋으니, 근처 가시면 여기서 식사 한 끼 추천해봅니다.
아래는 역시 가볼만한 대구의 오래된 노포 만두 맛집 한 곳…
>대구 만두 맛집 오랜만에 다시 방문한 50년 노포 대구 동성로 태산만두<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