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냉면 맛집 추천 춘천 평양냉면 유명한집 이름도 평양냉면
오늘은 춘천 냉면 맛집 추천 한 곳 해볼까 합니다. 춘천시 사농동에 위치한 평양냉면… 상호 그대로 평양냉면을 취급하는 냉면 맛집으로, 춘천에서는 가장 유명한 집 중 하나라고 합니다. 3대가 이어가는 평양냉면집으로, 평양냉면 좋아하는 분이라면 춘천 여행길 이곳에서의 냉면 한 끼 추천해봅니다.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맛있는 식사 한 끼 가능한 춘천 냉면 맛집입니다.
춘천 평양냉면에 도착했습니다. 상호는 보이는 그대로 평양냉면… 아주 넓은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고, 사진과 같이 마당에 차 몇 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둘째 넷째 화요일은 휴무라고 되어 있었고, 오전 11시에 문을 연다고 되어 있습니다. 영업 끝나는 시간은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은데, 아마 정확히 정해진 시간은 없는 모양입니다. 간판 아래쪽에 70년 전통의 평양냉면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영업시간을 알아봤습니다. 여긴 위쪽 정보와 거의 비슷한데, 오후 6시에 문을 닫는다고 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식당에서 표시하고 있는 정보가 더 정확할테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있는 ‘평안도 맹산에서 내려와 3대째 운영중이니다’ 라는 문구가 역시 눈에 확 들어옵니다.
가게 안에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내부 사진도 한 장 카메라에 담았는데요, 별다른 특징은 없는 식당입니다. 그냥 오래된 느낌만 팍팍 나는 곳…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 함바집 같은 느낌도 나고 그랬습니다. 일단, 실내분위기는…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원래는 평양냉면으로 두 그릇을 주문하려고 했으나, 아내가 육개장도 궁금하다고 해서, 육개장 하나와 평양냉면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총 2만 원 지불…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먼저 평양냉면… 일단, 비주얼은 확실히 전통의 평양냉면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아주 오래된 곳이고 또 나이가 지긋한 분들이 운영하는 곳이어서 옛 느낌까지 그대로 살아있는 평양냉면인데요, 그래서 젊은 사람들이 보기엔 다르게 느낄수도 있을만한 비주얼입니다. 조금 투박한 차림이니…
고명으로는 삶은 계란 반 개, 고기 한 점, 배를 채 썬 것, 그리고 무 김치…
면은 사진과 같은데요, 한 입 먹어보면 묘한 식감입니다. 맛도 향도 식감도 메밀 함유량을 정확히 알 수 없는 스타일로, 평양냉면에 아주 정통한 분이 먹어봐야 정확히 판단할 수 있는 면발이라고 봅니다. 나쁘진 않으나, 그래도 뭔가 묘한…
전체적으로 뽀얀 느낌의 춘천 냉면 맛집 평양냉면…
여긴 면발 보다도 국물이 좋았습니다. 국물도 뭔가 묘하게 흐리멍텅한(?) 맛인데, 그 흐리멍텅함이 부담없이 느껴집니다. 누구라도 국물까지 한 번에 모두 먹을 수 있는 그런 스타일로, 진짜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고 싹 비웠습니다.
다음은 호기심에 주문한 육개장… 가격은 만 원…
사진과 같이 대파를 많이 넣은 스타일이고…
질 좋은 사태(정확한 건 아닙니다. 양지일수도 있고)도 나름 푸집하게 들어있습니다. 조금 더 잘게 찢었으면 하는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국물은 약간 칼칼한 느낌인데, 무난한 수준입니다.
육개장은 밥을 말아서 먹는 것이 진리…
그렇게 육개장 하나와 평양냉면 하나로 둘이서 맛있는 식사를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깔끔하게 비운 한 상…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육개장은 무난한 수준이지만, 평양냉면은 이곳만의 특징과 전통을 그대로 유지하는 곳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평양냉면 좋아하는 분이라면 춘천 냉면 맛집 평양냉면에서의 냉면 한 끼 강하게 추천해봅니다.
다음은 평양냉면에 관한 나무위키 정보… 평양냉면의 관한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평양냉면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재미난 글입니다.
다음은 우리나라의 오래된 노포 맛집 목록 및 저의 그 방문기입니다. 오래된 맛집 방문하는 것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참고하실만한 목록이겠습니다.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