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덕화원 메뉴 추천 탕수육 간짜장
오늘은 이번 여행길에 방문했던 양주 덕화원 메뉴 추천 몇 가지 해볼까 합니다. 양주 덕화원은 1967년에 처음 문을 연, 55년 전통의 양주시를 대표하는 노포로,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양주 맛집 중 하나입니다. 취급하는 음식 모두 맛있다고 하나 저희는 탕수육과 간짜장을 먹었는데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를 알 수 있는 맛과 퀄리티의 음식들이었습니다. 중국음식 좋아하는 분 중에서 양주 가실 분들은 여기서 식사 한 끼 추천해봅니다.
양주 덕화원에 도착했습니다. 대로에서 살짝 안쪽이지만, 차량 통행도 많고 유동인구도 많은 지역인지라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주차는 사진과 같이 가게 앞쪽으로 가능한 모양인데, 보이는 그대로 차를 주차하기 쉬운 위치는 아닙니다. 더불어, 시간에 따라 단속도 심하게 한다고 하니, 주차는 조금 걷더라도 근처에 있는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주차에 관한 양주 덕화원의 설명문… 점심시간에는 길가 주차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쉽진 않아 보였습니다. 참고하시길…
1967년에 처음 문을 연, 백년가게… 중국음식을 좋아하면 한 번은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식당이겠습니다. 중국음식을 좋아하지 않아도 가봄직한 곳…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전 11시에서 밤 9시까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밖에서 보이는 것보다 안쪽으로 많이 들어가는 구조여서, 보이는 것보다 훨씬 넓은 식당이었습니다.
왼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구획된 방도 있고…
양주 덕화원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짜장면 7000원, 짬뽕 8000원…
오래된 중식 노포답게 요리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19000원 짜리 탕수육 소자와 9000원 짜리 간짜장 곱배기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총 28000원 지불… 둘이 가면 딱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만한 주문방식이라 생각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탕수육부터 먼저 나옵니다. 탕수육이 먼저 나오는 것이 중식 순서상 맞죠.
투명한 소스 또한 오래된 중식집임을 알 수 있는 증거였습니다. 아주 오래된 중국집 탕수육은 사진과 같은 투명한 탕수육 소스가 나오고, 90년 대 이후에 캐첩을 넣은 탕수육 소스가 유명해져서 그런 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탕수육은 손가락 크기였고, 꽤나 바싹하게 튀겨낸 스타일입니다. 튀김옷도 적당히 입힌 스타일인데, 역시 오래된 중식집임을 알 수 있는 비주얼입니다.
손가락 크기의 얇은 탕수육이지만, 사진과 같이 고기가 가득 차 있는 탕수육입니다. 고기의 질도 상당히 좋았는데요, 바삭하게 튀겨내서 더더욱 식감이 좋은 탕수육이었습니다. 소스도 아주 맛있었는데, 전체적으로 퀄리티도 좋고 맛도 좋은 아주 훌륭한 탕수육이었습니다.
다음은 간짜장 곱배기…
곱배기로 주문했더니, 짜장소스를 엄청나게 많이 주네요. 면 보다 짜장소스가 더 많은 느낌…
면발 역시 다른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지 않은 느낌입니다. 사진과 같이 우웃빛, 혹은 회색빛이 도는 면발이 옛날 방식의 면발일 확율이 높은데요, 여기 양주 덕화원 역시 옛날 방식의 면발 느낌입니다. 이런 면발은 먹고 나서도 크게 위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지 않으니…
짜장 소스 또한 맛있었는데요, 보통 우리들이 자주 먹는 집 근처 중국집 간짜장보다 덜 짜고 덜 기름진 스타일입니다. 이는 사람에 따라 혹은 식성에 따라 다르게 느낄수도 있겠지만, 제 경우에는 좋게 느껴졌습니다. 일단,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식당이라는 느낌이 많이 드는 음식들이었습니다.
맛있게 휘휘 저어서 비벼 봅니다.
확실히 맛있습니다. 덜 짜고 덜 기름지고, 그래서 조금은 건강한 맛의 간짜장…
짜장 소스가 너무 많아 나중에는 숟가락을 사용해서 먹어야 했습니다.
짜장과 탕수육만큼 환상적으로 어울리는 음식이 또 있을까 싶네요. 하나 꼽자면, 떡볶이 순대 튀김 정도…^^
그렇게 둘이서 양주 덕화원에서 탕수육과 간짜장으로 맛있는 점심 식사 한 끼 해결했습니다.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양주 덕화원… 지극히 개인적인 식성과 취향에 따른 평가이지만, 음식맛이 좋고 그 퀄리티도 좋았던 곳입니다. 전체적으로 맛있고 건강한 느낌이어서 아주 만족스런 식사였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짬뽕도 꼭 먹어보고 싶은데,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쨌건, 제법 괜찮은 중식 노포이니, 양주 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탕수육에 관한 나무위키 정보… 맛있는 음식도 배경 지식을 잘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그래서 더 맛있게 먹을 수도 있고…
다음은 우리나라의 가볼만한 한식 노포 맛집 목록… 여행길 하나씩 도전해보면 재미난 추억이 되실겁니다. 제가 다녀온 후기도 있습니다.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