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석산 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산막A 사진 후기
오늘은 흑석산 자연휴양림 숲속의집 후기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에 다녀온 해남여행길에 하룻밤 묵었던 곳으로, 산막A 6호실 사진 및 그 후기… 흑석산 자연휴양림에는 오늘 소개해드리는 산막 A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숲속의집이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산막A로 숙소 예약하실 분이라면 특히나 6호실로 숙박예약하실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정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흑석산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에서 키를 받고 설명해주는 위치로 차를 이동했습니다. 숙박동에서 가장 안쪽이라고 보면 되는 곳으로, 숲속의집 산막A 중에선 가장 좋은 위치라 생각합니다. 말씀드린 대로, 가장 안쪽이니…
숲속의집 산막 자체가 아주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사진과 같이 삼각형 모양인데, 지금까지 여행길 묵었던 자연휴양림 숙소 중에선 가장 독특한 외형입니다.
출입구 쪽 사진… 출입구 쪽 모습도 특이하고…
옆 모습, 그러니까 삼각형의 한쪽 빗면 모습도 특별합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설계하는 데 꽤나 심혈을 기울여서 지은 건물로 보입니다.
참고로, 흑석산 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숙박 이용 요금표 첨부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산막 A동은 평일 기준 6만 원, 주말기준 8만 원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흑석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흑석산 자연휴양림 이용후기 이어가겠습니다.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습니다.
방 한가운데 사진과 같이 나선계단이 하나 보이는데, 보통의 휴양림 숲속의집에선 보기 힘든 구조여서 아주 독특합니다.
방은 2인실 치고는 꽤나 넓은 편이었고, 지은 지 얼마되지 않은 건물이어서 아주 깔끔했습니다. 다만, 환기를 자주 시키지 않아서 그런지 냄새는 좀 나더라는… 모든 출입문의 창문을 활짝 열고 1시간쯤 있으니, 냄새는 사라졌습니다.
방 한쪽에는 아주 유용한 4인용 테이블과 의자가 구비되어 있고…
티비 위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한 가지 의아스러운 것은 사진과 같이 침구류를 넣어두는 옷장이나 이불장은 없더라는 것… 아마도 추측컨데, 벽면이 기울어진 구조여서 일반적인 옷장이나 이불장이 맞지 않는 구조여서 그렇지 않나 생각됩니다.
나선 계단 위쪽으로도 공간이 보입니다.
계단을 따라 위로 올라가보면, 사진과 같이 한 가족은 너끈히 잠을 잘 수 있는 넓은 2층 공간이 나옵니다.
2층에서 보이는 창밖 풍경도 멋지네요.
2층에서 내려다 본 거실 모습… 층고가 상당히 높습니다.
주방 쪽 모습…
밥솥, 전자레인지, 인덕션 그리고 정수기까지… 숙박하면서 필요한 주방기구는 모조리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는 밥을 해먹을 계획은 없었는지라 이용하진 않았습니다만, 간단한 음식재료 준비해서 이곳에서 만들어 먹는 것도 나름 재미난 추억이 될 것 같은 공간입니다.
싱크대도 깔끔하고…
작은 냄비와 조리 기구 등등 필요한 기구들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화장실이 중문 밖에 있다는 것도 하나의 단점… 대신, 아주 넓고 깨끗합니다.
이렇게 이번에 다녀온 흑석산자연휴양림 사진 및 후기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일단, 옛날 자연휴양림하면 떠오르는 시설들과는 달리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건물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고, 더불어 새 건물이어서 청결 상태까지 좋아 더더욱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숙박 시설입니다. 해남쪽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하룻밤 추천할만한 여행 숙소로, 해남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이곳 해남 흑석산자연휴양림에서 오를 수 있는 흑석산 등산코스… 제가 직접 다녀온 후기로,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해봅니다.
흑석산 등산코스 해남 흑석산 최단코스 자연휴양림 원점회귀 등산지도
해남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