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해장국 맛집 인천 노포 평양옥 소뼈 해장국
오늘은 인천 해장국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 3가에 위치하고 있는 평양옥… 1945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고 하는 이곳은 인천을 대표하는 노포 맛집 중 하나로, 소뼈 해장국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는 깔끔한 국물맛이 좋았던 곳으로, 해장국 좋아하는 분이라면 여행길 한 번쯤 가볼만한 곳입니다. 아주 오래된 노포라는 것도 가봐야 할 이유 중 하나로, 인천 해장국 맛집 평양옥 소개해봅니다.
인천 평양옥에 도착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꽤나 큰 규모의 식당이었고, 가게 앞으로 주차공간이 많아서 주차하기 용이한 편입니다.
먼저, 오늘 소개해드리는 인천 해장국 맛집 평양옥을 방문한 이유… 예전부터 소개해드리고 있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한식당 100 목록에 포함된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름 그대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노포 100곳을 정리한 것으로, 오래된 식당 오래된 맛집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식당 내부로 들어섰습니다. 밖에서 보이는 것처럼 생각보다 넓었고, 입식 테이블로 된 공간이 더 많습니다. 안쪽으로 방으로 된 공간도 있었는데, 거긴 아마 단체손님들 위주로 받는 모양이었습니다.
손님 대부분은 모두 나이가 지긋한 분들이었고, 30대 이하는 거의 없었습니다. 오래된 노포가 가진 특징이랄까…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갈비탕, 해장국, 육개장 종류가 메인이었고, 해장국을 주문하면 소뼈가 든 14000원짜리 해장국이 나옵니다. 저희는 이곳 평양옥에서 가장 사랑받는 14000원짜리 소뼈 해장국과 12000원짜리 뼈 없는 해장국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아래의 사진이 14000원 짜리 소뼈가 들어있는 소뼈 해장국이구요,
다음 사진이 뼈를 뺀 12000원짜리 해장국입니다. 사진에서도 느껴지시겠지만, 2000원이 더 비싼 소뼈 해장국은 뼈의 용량만큼 뚝배기에 더 푸짐하게 담겨나옵니다.
소뼈 해장국에는 사진과 같이 살코기가 제법 붙은 뼈가 몇개 담겨있습니다.
소뼈 해장국에 담겨 있던 뼈들… 큰 뼈 3개가 있었고, 그 3개 중에서 두 개 뼈에는 살코기가 제법 붙어있었습니다.
뼈의 생김새로 봐서는 어떤 부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뼈에 붙은 살코기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푸짐하게 담긴 시레기가 더 맛있었습니다. 아주 부드럽게 삶긴 맛있는 건데기로, 이 시레기 때문에 나이 많은 분들이 더 이곳을 좋아할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뼈없는 해장국…
뼈없는 해장국에는 소뼈가 없는 대신에, 사진과 같이 살코기가 몇 점 들어있습니다.
양지부위로 추측되는데, 소뼈에 붙은 투박한 살코기와는 달리 조금은 고급스런 부위의 고기입니다. 여성스러운 아니 여성용 해장국 느낌이랄까…
국물은 사진과 같이 간장을 베이스로 조리한 것이고, 그래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근처에 산다면 과음한 다음날은 무조건 이집을 찾을 수 밖에 없을듯한 맛…
뚝배기에 밥을 말았습니다.
국물과 시레기가 너무 맛있어서 굳이 해장이 아니더라도 누구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스타일과 맛의 해장국이었습니다. 나이 드신 분들 중에서 입맛이 없다 싶으신 분, 이곳에서 해장국 한 그릇 하신다면 없던 입맛도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깍두기까지 하나 얹으면, 금상첨화…
그렇게 둘이서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싹 비웠습니다. 인천 해장국 맛집 평양옥,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 제법 오랜만에 방문했음에도 맛은 여전해서 좋았습니다. 인천 해장국 맛집하면 언제나 여길 떠올릴 것 같고, 아마 인천을 방문할 때마다 이곳은 꼭 다시 찾을 것 같네요. 다음은 가볼만한 다른 맛집들 목록… 전국 순대국 맛집…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