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불고기 맛집 광양 노포 시내식당
오늘은 광양불고기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전남 광양시 광양읍 칠성리에 위치한 시내식당… 제목 그대로 1955년 처음 문을 연 70년 전통의 오래된 노포로, 광양에서는 제법 알아주는 오래된 광양불고기 맛집입니다. 광양 시내에는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곳 시내식당 외에도 많은 광양불고기집이 있지만, 처음으로 광양에서 광양불고기를 드시는 분은 이곳에서의 식사 추천해봅니다. 아무래도 원조집 중 하나인 오래된 노포에서 처음 먹어보는 것이 좋은 경험일 것 같아… 광양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광양불고기 맛집 시내식당을 방문한 이유… 얼마전부터 소개해드리고 있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중 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오래된 노포 맛집들 목록으로, 여행길 하나씩 방문해보면 나름 재미난 여행코스이자 즐거운 경험이 될만한 곳들입니다. 일단, 이 목록부터 참고하시구요.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이제 광양불고기 맛집 시내식당에 관한 후기… 따로 주차장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주변으로 주차하기 좋은 위치였습니다. 식당은 꽤나 큰 규모였고, 노포라는 느낌보단 그냥 큰 고급식당 느낌의 장소입니다.
1955년에 문을 연, 3대를 이어가는 노포…
1층은 사진과 같이 방으로 구획된 공간이 있었습니다. 작은 단체모임이나 회식같은 걸 하면 좋을만한 곳인데, 방 안은 들어가보질 못해서 정확하진 않습니다.
저희는 2층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모두 입식테이블로 된 구조…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한우 광양불고기 1인분(180g) 25000원, 호주산 19000원, 뉴질랜드산 특 양구이 25000원… 메뉴는 단 세가지입니다. 거기에 후식 몇 가지… 참고로 저희는 호주산 광양불고기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특이하게도 여긴 에피타이저로 크림스프가 나왔습니다. 더 특이한 것은 아주 맛있더라는 것… 한식인 광양불고기집에 에피타이저로 나오는 크림스프가 맛있어서 꽤나 놀라웠던 상황…
잠시 기다리면 한상이 차려집니다. 숯은 참숯을 쓰더군요.
광양불고기 2인분… 양이 적어보입니다. 360g이니… 그래도 후식과 함께 점심식사로 딱 적당한 용량입니다.
광양불고기 그러니까 광양식불고기는 사진과 같이 아주 얇게 썰어낸 고기를 참기름 향이 강하게 나는 양념을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단, 얇아서 금방 익구요, 양념 맛이 좋아 또 금방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다음은 광양시청에서 추천하고 있는 광양불고기집 및 남도음식명가 목록… 오늘 소개해드리고 있는 이곳 시내식당도 포함된 목록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불판 위에 얇게 펴서 굽기 시작합니다.
맛있게 익어가고 있는 광양불고기…
말씀드린 대로, 아주 얇게 썰어낸 고기여서 금방 익습니다. 그리고, 일하는 분들이 불 조절을 잘해 주셔서 타지도 않았구요.
파절이에 한 입…
쌈에 싸서도 한 입… 양념이 아주 맛있게 된 곳이어서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요즘 사람들의 까다로운 입맛까지도 모두 만족시킬만한 맛… 크게 불만이 없을만한 맛…
그렇게 정성껏 구워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후식으로는 누룽지로 주문했습니다.
누룽지 반찬으로 나온 것…
식사가 끝나면 사진과 같이 수정과가 나옵니다. 입안을 깔끔하게 청소해주는 음료…
싹 비워진 한상… 광양불고기 맛집 시내식당,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광양불고기는 사실, 양념맛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양념맛이 그 집만의 노하우이자 특징이구요. 그런 면에서 이곳 시내식당은 누구라도 크게 불만이 있을만한 맛의 식당은 아니었다고 봅니다. 아주 맛있었다는 의미입니다. 광양에서 광양불고기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은 이곳에서의 식사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참고하시구요.
다음은 역시 가볼만한 맛집 목록들…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