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닭강정 추천 영월중앙시장 부길닭강정
오늘은 이번 영월 여행길에 맛있게 먹은 영월 닭강정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영월군 영월읍 영월 중앙시장에 위치한 부길닭강정… 참고로 강원도 영월에는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일미닭강정이라는 닭강정집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영월 읍내 주변으로 닭강정집이 많습니다. 일미닭강정을 포함해서 유명하다는 영월 닭강정 맛집은 모두 가봤던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생소한 집으로 선택해봤는데, 나름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추천해볼까 합니다. 영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월 부길닭강정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영월 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었고, 주차는 중앙시장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진엔 없는데, 중앙시장 건물 옆쪽으로 제법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비는 무료… 이건 여담입니다만, 강원도 영월에는 오늘 소개해드릴 닭강정 외에도 메밀전과 메밀전병으로 유명한 집들도 많습니다. 이곳 중앙시장에도 그런 메밀전과 메밀전병집이 굉장히 많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아무 곳이든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봅니다. 맛있습니다. 중앙시장 외에 영월 서부시장에도 메밀전병 집은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영월 부길닭강정 내부입니다. 보이는 그대로 평범한 식당 분위기입니다. 60대 정도로 보이는 노부부께서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다른 유명 영월 닭강정 맛집과는 달리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어찌보면 치킨 종류를 위주로 취급하는 호프집 느낌이네요. 대신, 가게는 호프집보다는 깔끔한 식당 느낌에 더 가깝습니다. 참고로 저는 순살닭강정 매운 맛으로 19000원짜리 하나 포장해서 나왔습니다.
그렇게 포장한 상품을 숙소로 가지고 와서 풀러봤구요.
보이는 비주얼 그대로입니다.
처음 풀러봤을 때는 양이 조금 적은 게 아닌가 싶었지만, 먹다보니 적은 양이 아닌 걸 알았습니다. 뼈가 없는 순살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양이 꽤나 많은 편입니다.
닭껍질이 붙은 순살을 바삭하게 튀긴 스타일…
순살 닭강정은 보통 닭껍질을 제외하고 튀겨내는 게 일반적인데, 여긴 닭껍질이 붙은 살 그대로 튀겨낸 것이 특징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다르게 느낄 수도 있지만, 이게 묘한 맛이 있네요. 특히나, 바싹 튀겨낸 닭껍질의 맛을 아시는 분이라면 더 맛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대신, 양념 맛이 조금 약했는데요, 매운 맛을 선택했음에도 조금 덜 매웠고, 단맛도 조금 약했습니다. 이는 금방 튀겨서 양념을 묻혀낸 것이어서 그랬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포장을 하고 숙소로 가지고 와서도 따뜻함이 그대로 남아 있었으니… 더불어 조리하는 분이 자극적인 맛으로 조리하는 것을 원치 않았을 수도 있겠고…
이렇게 영월 닭강정 맛집 부길닭강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강원도 영월에는 전국적으로도 유명세를 떨치는 닭강정 맛집을 포함해서 많은 닭강정 집이 있으니, 여행길 닭강정 맛은 꼭 보시길 권해봅니다.
다음은 맛집 여행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한 목록으로 여행길 하나씩 가보면 좋을만한 맛집 리스트입니다.
전국 맛집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다음은 영월 군청에서 추천하는 음식과 식당들…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