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추어탕 맛집 경남 거창 오뚜기식당
오늘은 경남 거창 추어탕 맛집 한 곳 소개할까 합니다. 거창군 거창읍 상림리에 위치한 오뚜기식당… 거창 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이 곳은 거창 현지분들이 많이 찾는 현지인 맛집 중 하나로, 추어탕만을 취급하는 식당입니다. 8천 원짜리 추어탕을 주문하면 오징어를 넣은 부침개까지 내어주는 가성비 좋은 곳으로, 거창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이곳에서의 한 끼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참고로, 경남 거창읍내에는 추어탕을 취급하는 식당이 제법 많습니다. 그러니까, 거창 여행길엔 추어탕 한 그릇은 필수라는 의미…
거창 추어탕 맛집 거창 오뚜기식당
거창 오뚜기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작은 규모의 가게입니다만, 대로변이고 거창 초등학교 인근이어서 찾긴 어렵진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주차할 수 없는 위치여서 주차는 근처에 알아서 하고 가셔야만 합니다. 가게에 딸린 주차장은 없습니다.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휴무일은 매주 일요일…
영업시간임에도 재료소진으로 빨리 마감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나오면서 찍은 사진…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테이블이 몇 개 되지 않는 작은 규모의 식당…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여러가지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두 추어탕종류입니다. 밥이 나오는 그냥 추어탕이 있고, 밥 대신에 국수나 라면을 넣어주는 것도 있고… 가격은 모두 1인분 8천 원이었고, 저희는 추어탕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8천 원짜리 추어탕에 나름 깔리는 반찬이 많습니다.
가장 눈에 띄이는 것은 식탁 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는 부침개… 오징어를 넣은 것으로 바로 구워서 내어 놓는 것인지라,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거창 추어탕 맛집 오뚜기식당의 추어탕입니다.
별다른 특징은 없지만, 시원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남녀노소 어느 누가 먹더라도 부담감없이 먹을 수 있는 스타일… 어찌보면 이곳 오뚜기식당의 특징이 그런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누구나 부담없이 방문해서 한 끼 즐길 수 있는 곳…
추어탕에 밥을 말아서 깍뚜기 하나 얹어 먹어봅니다. 진짜 누가 먹어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그런 맛…
다른 반찬들도 깔끔하고, 추어탕과 궁합이 맞는 것들이었습니다.
거창오뚜기식당 추어탕… 여행길 식사 한 끼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맛있게 그리고 깔끔하게 비운 한 상… 잘 먹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누구라도 가성비 좋고 맛있는 식사 한 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화려하고 폼나는 식사는 아니지만, 만족스런 식사 원하신다면 거창 여행길 여기 추천해봅니다.
아래는 거창 읍내, 거창 시장 안에 있는 묵집 방문기입니다. 이 곳 또한 가성비를 따지면 오뚜기 식당에 절대로 지지 않을만한 곳입니다.
>거창 시장 맛집 포항묵집 도토리묵 메밀묵 4000원 편묵 5000원<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